입 찰 공 고
1. 본 입찰은 전자입찰 / 전자계약 및 청렴계약제 대상 사업입니다 .
2.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 건 명 : 사단내 외진버스용 민간버스 용역 도입에 대한 효과 분석
나 . 사양설명회 : 미실시
다 . 기초예비가격공개 : '20. 3. 13.( 금 )
라 . 등록마감 일시 : '20. 3. 17.( 화 ) 14:00
※ SMS 서비스를 신청하여 입찰단계별 문자안내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11 항 기타사항 참조 )
마 . 투찰마감 / 제안서 제출 일시 : '20 . 3. 17.( 화 ) 14:30 / 제안서 제출장소 : 국군의학연구소 기획관리실
※ 제안서는 제출일시에만 접수 가능 ( 사전·사후 제출 불가 , 시간엄수 )
※ 제안서 “사본” 내 입찰자를 식별할 수 있는 표기 일절 금지 (13 항 공지사항 필독 )
바 . 제안서 평가일자 : 개찰 이후 ( 정확한 날짜는 개찰 후 개별적 연락 )
사 . 개찰일시 : '20. 3. 17.( 화 ) 15:00
아 . 용역기간 / 장소 : 계약일로부터 3 개월 / 대전 유성
자 . 계약종류 / 낙찰자결정방법 : 총액계약 / 2 단계 ( 기술·가격 분리 동시 ) 입찰
차 . 예산액 ( 제비용 및 부가세 포함 ) : 32,987,600 원
3. 입 ( 개 ) 찰 , 입찰관련서류 열람
가 . 입 ( 개 ) 찰은 우리부대 입찰담당관에 의해 국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용 컴퓨터에서 실시합니다 .
나 . 내역서 및 기타 입찰에 관한 내용은 국방전자조달시스템 (www.d2b.go.kr) 에 게재됩니다 .
다 . 전자입찰에 관한 진행절차 , 전자입찰관련 특별유의서 및 약관 등 기타사항은 국방전자조달 시스템 (www.d2b.go.kr) 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4. 입찰참가자격
가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 이하 ' 국가계약법 ' 이라함 ) 시행령 제 12 조 및 동시행 규칙 제 14 조에 의한 유자격업체 로서 아래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업체
1)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 이하 “판로지원법” ) 시행령 제 2 조의 2 에 따른 “소기업 , 소상공인” 또는 “비영리법인” 또는 “중소기업”
※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확인은 중소기업 공공구매정보망 (www.smpp.go.kr) 을 활용하여 확인하므로 , 등록마감일시까지 공공구매정보망에서 확인 가능하여야 함
나 . 당해 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자는 국방전자조달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 5 조 ( 전자입찰 참가를 위한업체 등록 ) 의 절차에 따라 입찰참가신청 ( 입찰등록 ) 마감일시까지 공인인증기관으로부터 인증서 발급 , 국가종합전자조달에 업체등록 , 국방전자조달에 사용자등록을 마친 후 전자입찰 참가 신청절차에 따라 신청을 필해야 합니다 .
5. 입찰보증금 납부 및 국고귀속
가 . 입찰보증금은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 37 조 제 1 항 , 제 2 항 , 제 3 항 제 1 호 내지 제 5 호의 2 및 제 38 조에 의하며 , 입찰보증금 면제대상 업체 ( 법인 , 면제사유 : 5 호 ) 는 입찰보증금 지급확약서 내용에 동의함으로써 갈음합니다 .
나 . 입찰보증금은 발급청약시“국가종합전자조달 공고번호”를 확인하시고 전자보증서로 발급 가능하며 “입찰참가신청서작성”화면에서 전자보증서 도착여부를 확인하여 이를 첨부하여 제출해야합니다 .
※ 전자보증서 발급시 피보험자명은 국군의학연구소 ( 사업자등록번호 : 314-83-03855) 이며 , 보증금액은 투찰하실 금액의 5% 이상으로 하여야 합니다 .
다 . 낙찰자가 소정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 국가계약법 제 9 조 및 동법시행령 제 38 조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보증금은 국고에 귀속되며 , 동법률 제 27 조 및 동법시행령 제 76
조의 규정에 의하여 부정당업자로 제재합니다 .
6. 낙찰자 결정방법
가 .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 18 조 제 3 항 및 제 42 조 3 항에 의한 2 단계 경쟁입찰 ( 기술·가격 분리 동시 )
나 . 제안서 평가일자 : 추후 개별적 연락
다 . 가격입찰 : 제안서 평가 결과 85 점 이상 인 자를 대상으로 예정가격 이하로써 최저가격을 투찰한 업체
라 . 동일 가격입찰일 경우 낙찰자는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 47 조에 따라 결정합니다 .
마 . 국계법 시행규칙 제 48 조 제 2 항에 의거 적격업체가 1 인인 경우에도 개찰 및 낙찰자 선언을 할 수 있습니다 .
※ 제안서 평가가 지연될 경우 개찰을 연기할 수 있으며 , 해당업체에는 별도로 통보합니다 .
7. 입찰무효
가 . 국가계약법시행령 제 39 조 제 4 항 및 동시행규칙 제 44 조 및 용역입찰유의서 제 12 조에 의합니다 .
나 .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 13 조에 의거 입찰의 취소의사를 표시 ( 입찰취소신청 ) 한 경우 당해 입찰서를 무효처리할 수 있으며 , 이 경우 취소의사를 표시한 입찰자는 당해 전자입찰에 참 여할 수 없습니다 . 입찰서 취소의사의 표시는 개찰시간 전까지 본 시스템의 입찰취소 신청서 를 작성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
다 . 입찰참가자격은 최종 낙찰결정시까지 유지되어야 하며 , 낙찰 이후 계약 전 부정당제재처 분이 개시되는 업체에 대해서는 계약을 체결하지 않습니다 .
라 . 1 인이 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제공받아 입찰을 대행할 경우 국가계약법 시행규칙 제 44 조
제 4 호 및 11 호의 규정에 따라 당해 입찰은 무효인 입찰에 해당되며 대행한 자와 대행을 의 뢰한
자 모두 동법 시행령 제 76 조 제 1 항 제 8 호 및 제 9 호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합니 다 .
8. 입찰등록시 제출서류 ( 첨부파일 제출서류 )
가 . 사업자 등록증 , 전자보증서 ( 법인 제외 ) 또는 입찰보증금 ( 전자보증서 미발급시 )
※ 전자보증서 미발급시 현금에 의한 입찰보증금 납부 가능
나 .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 5 조 및 제 9 조에 의거 국방전자조달시스템 (www.d2b.go.kr) 에 업체등록 및 입찰참가 신청 시 상기 서류에 대해서는 첨부파일로 제출 해야 합니다 .
다 . 모든 서류는 최근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 원본과 상이없음을 확인한 후 제출 )
※ 제출한 서류중 허위로 작성된 서류가 포함된 것으로 판명된 때는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 76 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합니다 .
9. 제안서 제출서류
제안서 제출 공문 , 위임장 , 재직증명서 , 사용인감계 , 인감증명서 필히 지참
10. 예정가격의 결정
기초예비가격 및 사정율 범위는 국방전자조달시스템에 게시되며 , 예정가격은 기초예비가격을 기 준으로 사정률 범위 내에서 작성된 15 개의 복수예비가격 중 2 개의 번호를 선택하면 다수선택 번호 순으로 4 개를 산술평균한 금액을 예정가격으로 결정합니다 .
11. 기타 입찰에 관하여 필요한 사항
가 . 입찰참가자는 국방전자조달시스템 (www.d2b.go.kr) 에서 내역서 , 제안요청서 , 용역입찰유의서 , 용역계약일반조건 , 용역계약특수조건 , 청렴이행서약서 , 국방 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및 조달업체이용약관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 하여야 하며 , 미숙지로 인한 책임은 업체에 있습니다 .
나 . 전자입찰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국방전자조달시스템 (www.d2b.go.kr) 에 “사용자등록”을 하셔야 하며 , 그 절차는 ① 공인인증기관으로부터 인증서를 발급 ② 국가종합전자조달 ( www.g2b.go.kr ) 에 업체등록 ③ 국방전자조달 (www.d2b.go.kr) 홈페이지에서 “사용자등록 신청”의 순으로 진행 됩니다 . 다만 , 국가종합전자조달에 업체등록을 하고 승인을 받은 후 1 일이 경과하여야 국방 전자조달 사용자 등록신청이 가능합니다 .
다 . 입찰등록이 확정된 업체는 투찰마감일시까지 상시 투찰이 가능합니다 .
※ 투찰마감 / 제안서 제출 일시 이후에는 입찰서 / 제안서 투찰 / 제출이 불가하며 , 입찰서는 국 방
전자조달시스템상 전자입찰로 진행되고 제안서는 제출장소에 직접 제출 ( 시간엄수 ) 하여야
합니다 .
라 . 첨부파일로 제출된 문서에 암호가 설정되어 있거나 컴퓨터바이러스 감염 등으로 판독이 불가 능한 경우 동 첨부파일은 제출하지 않은 것으로 봅니다 .
마 . 마감시간이 임박하여서는 통신속도가 지연될 수 있으므로 입찰참가신청서 및 입찰서를 각각
일 정에 따 라 여유를 가지고 입력하여 전송하시기 바라며 , 입찰서 투찰마감시간에 임박하여 제출할 경우 시스템 문제발생으로 인한 투찰불가에 대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으므로 충분한 시간을 두고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랍니다 .
바 . 입찰 ( 개찰 ) 은 입찰공고에서 정한 시간에 실시하며 전산장애 등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 중앙계약관은 개찰일시를 연기하거나 입찰을 취소 , 재공고입찰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사 . 본 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업체는 입찰참가 신청시에 청렴계약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 주 합니 다 . 단 , 낙찰 시에는 청렴계약이행 서약서를 서면으로 제출해야 합니다 .
아 . 입찰단계 ( 입찰등록심사 , 적격심사결과 , 낙찰자 결정 등 ) 별 SMS 서비스 수신 신청은 국방 전자조달 ( www.d2b.go.kr) 메인화면 우측의 [SMS 서비스 신청 ] 메뉴를 통해 가능합니다 .
※ 신청방법은 국방전자조달 공지사항의 ‘ SMS 서비스방법 변경안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자 . 본 입찰과 관련하여 각종 불공정행위 , 부당한 요구 등 부패행위가 있는 경우에는 발주기관의 계약부서 ( ☏ 042-878-4882), 감찰실 ( ☏ 031-725-5054) 로 신고하거나 , 국방부 홈페이지 (www.mnd.go.kr) 상단메뉴의 국방민원 ( 민원신청 , 국방신고센터 , 익명신고 ) 또는 하단의 신고메뉴 ( 익명신고 , 공익신고 , 예산낭비 ) 를 이용하여 신고할 수 있습니다 .
12. 입찰에 관한 추가정보를 입수할 수 있는 주소 , 연락처
가 . 주소 : 대전광역시 유성구 자운로 90 번길 의학연구소 기획관리실
나 . 관련 업무 전화
1) 입찰 / 계약업무 담당관 : (042) 878-4882 대위 송봉근
2) 사업 / 제안서관련 담당관 : (042) 878-4883 상사 조인호
3) 대금지급 관련 담당관 : (042) 878-4882 대위 송봉근
다 . 전자입찰에 관한 문의사항
1) 방위사업청 전산정보관리소 전자입찰 서비스 데스크 : 1577-1118(ARS 1 번 )
※ 안내시간 : 평일 09:00 ~ 18:00 까지
13. 공지사항
가 . 국가종합전자조달 (G2B) 사이트에서는 첨부된 입찰공고서 및 내역서만 활용되고 기타사항들은 입찰진행과 무관하오니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
나 . 국방전자조달 홈페이지 (www.d2b.go.kr) 에서 품목명세서 세부항목 ( 항목번호 , 조달요구번호 , 군급 , 재고번호 등 ) 은 입찰진행과 무관하며 , 예산총액만 유효합니다 . 따라서 첨부파일 형태로 존재하는 내역서 등을 활용하시기 바라며 , 계약이행을 위해서는 계약특수조건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다 . 국방부 계약업무처리훈령 ( 제 1852 호 , ’ 15.12.15.) 제 22 조의 2 의거 제안서 평가의 공정성 및 투명성 확보를 위하여 제안서 “사본” 내 입찰자 식별 표기를 일절 금지하며 , 위반시 제안서 접수 불가 , 평가 중 발견시 탈락 처리되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 실적증명서 , 재무상태표 등 업체 식별이 가능한 서류는 제안서 사본내 첨부시 반드시 식별
표기 삭제 후 제출
※ 제안서로 허위 서류 제출 판명시 탈락 및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 76 조의 규정 의거 부정당업자
제재 조치
※ 제안서는 A4 용지 책자 제본형 , 순백 A4 용지 사용 , 제안서 작성 규격 및 제본
방법이 제안요청서와 상이한 경우 제안서 접수가 불가하니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제안요청서의
작성요령 참고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
2020. 3. 11.
국 군 의 학 연 구 소 재 무 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