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사동 복합행정복지센터 신축공사
대전광역시 중구 공고 제 2020 – 172 호
공사 입찰 공고
1 .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 공 사 명 : 대사동 복합행정복지센터 신축공사
나 . 위 치 : 중구 대사동 129-7 외 9 필지
다 . 공사기간 : 착공일부터 10 개월
라 . 공사개요 : 지하 1 층 , 지상 4 층 / 연면적 : 1,619.81 ㎡ , 철근콘크리트구조 신축
마 . 공사예정금액 : 3,025,350,000 원
- 도급공사비 : 2,324,044,960 원 ( 추정가격 2,112,768,150 원 , 부가세 211,276,810 원 )
- 관급자재대 : 690,022,290 원 ( 도급자 설치 387,688,000 원 + 관급자 설치 302,334,290 원 ), 분담금 : 11,282,750 원
바 . 기초금액 : 2,324,044,960 원
※ 공사 원가심사 조정결과는 계약심사 결과 요약서 내용 참조
2 . 입찰 및 계약 방식
가 . 총액 입찰 , 전자 입찰 , 지역제한입찰 , 적격심사대상 공사입니다 .
3 . 입찰 참가자격
아래의 모든 사항을 갖추어야 합니다 .
가 . 「건설산업기본법령」에 의한 종합공사업중 건축공사업 또는 토목건축공사업 을 등록한 자로서 , 입찰공고 일 전날 [ 신규 사업자 ( 법인인 경우 법인 등기일 ,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을 기준으로 한다 ) 인 경 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한다 ] 부터 입찰서 제출일 ( 낙찰자는 계약체결일 ) 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 ( 개인사업자인 경우 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법령에 따른 허가·인가 ·면허 · 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 ) 를 대전광역시에 둔 자 이어야 합니다 .
나 . 조 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 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자는 「국가 종 합 전자
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 격등록규정」에 따라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 에 입 찰 참가
자격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 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 인 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 7 조 제 1 항 제 5 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 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다 . 「지방계약법」 제 31 조의 5 및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 93 조에 따라‘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 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 할 수 없습니다 . 입찰자는 입찰서 제출 시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 93 조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붙임 1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다만 전자입찰의 경우 입찰서 제출 시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
4. 현장설명
현장설명은 실시하지 아니하며 설계서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
※ 열람장소 : 회계정보과 ( ☏ 606-6072)
5 . 입찰서 제출
가 . 전자입찰로만 집행합니다 .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하여 총액으로 입찰서 ( 견적서 ) 를 제출할 것 )
나 . 전자입찰은 반드시 나라장터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 자세한 사항은 안전 입찰서비스 유의사항 안내 참고 )
※ 이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 7 조 제 1 항 제 1-2 호에 따라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 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다만 , 안전 입찰서비스의 설치 및 작동 오류 등으로 안전 입찰서비스 사용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 7 조 제 1 항 제 8 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웹방식 ( 안전 입찰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기존 웹브라우저 이용 ) 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다 . 입찰서 제출기간 : 2020. 02. 28.( 금 ) 10 : 00 ~ 2020. 03. 04.( 수 ) 10 : 00
※ 재입찰 ( 재 견적서 제출 ) 사유가 발생할 경우 별도 연락 없이 재입찰 ( 재 견적서 제출 ) 을 실시 〔 재입찰 ( 재 견적서 제출 ) 을
실시 할 경우 공고문 6. 개찰일 부터 실시될 예정이오니 ( 최초 ) 개찰 후 국가종합 전자조달시스템에 공지된 입찰서 ( 견적서 )
마감일시 등 확인 요망 〕 할 수 있으니 유의하여 주시기 바람 .
라 . 입찰서 제출 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의 입찰유의서 제 2 절 3. 라 . 에 따른 청렴조건을 준수하겠다는 청렴서약서를 입찰서 ( 견적서 ) 와 함께 제출 한 것으로 봅니다 .
마 . 입찰보증금은 전자입찰서상의 지급각서로 갈음하되 기한 내에 계약미체결 등 입찰보증 금
귀속사유가 발생한 경우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 37 조 및
제 38 조에 의하여 입찰보증금을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
6 . 개찰 일시 및 장소 : 2020. 03. 04.( 수 ) 11 :00 / 우리구 회계정보과 입찰집행관 PC
※ 개찰은 늦어 질 수 있음 / 공고문 5. 에 따른 재입찰 ( 재 견적서 제출 ) 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공지된 일시로 함 .
7 . 예정가격 및 계약상대자 결정방법
가 .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 3%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 개를 작성하여 입찰 ( 견적서 제출 )
참가자 전원이 2 개씩 추첨한 결과 , 다빈도 순으로 추첨된 4 개의 가격을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
나 . 「 지방 자치단체 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 42 조의 규정에 의하여 예정 가격 이하로서 86.745% 이상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 중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 2 장 지방자치단체 시설공사 적격심사세부기준에 의거 적격심사 후 종합평점이 95 점 이상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다 . 적격심사 평가 는 「 지방자치단 체 입 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 제 2 장 시설공사 적격심사 세부기준 < 별지 4> 추정가격이 30 억원 미만 10 억원 이상인 입찰공사 평가기준에 의하며 , 적격심사 서류 제출을 통보받은 대상자는 7 일 이내에 적격심사 서류를 제출 하여야 합니다 .
평가대상 업종 |
추정가격 |
평가비율 |
건축공사업 |
2,112,768,150 원 |
100% |
라 .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최저가 입찰자가 2 인 이상인 경우에는 적격통과점수 이상인 자 중에서 최고점수 를 받 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고 , 종합평점도 동일한 경우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 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
8 . 입찰 의 무효
가 .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 39 조 및 「 같은 법 시행규칙 」 제 42 조 , 「지방자치단체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 이하 집행기준이라 함 ) 」에 의합니다 .
나 . 특히 아래 사항을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① 입찰 전 ( 前 ) 에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 또는 법인의 명칭 ), 대표자의 성명 ( 대표자가 여럿인 경우에는 대표자 전원을 말함 ) 이 법인등기부상 ( 개인은 사업자등록증 ) 의 상호 ,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에 해당됨을 알려드리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② 공 고문 3. 의 사항을 충족하더라도 「집행기준」의 입찰유의서 ( 입찰유의서 제 2 절 2. 의 입찰참가
신청서류 접수마감일을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로 하여 입찰유의서 규정 적용함 ) 등 입찰참가
자격 판단에 대한 관련규정을 충족하지 못한 입찰은 가 . 의 입찰 무효 중 하나에 해당될 수
있으니 관련 규정을 숙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③ 자격 없는 대리인의 입찰은 무효이오니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입찰대리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를 요청하는 경우 , 공고문 13. 가 . 에 따라 해당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9. 국민건강보험료 및 국민연금보험료 등 사후정산
가 . 본 공사는 「집행기준」 제 1 장 제 8 절 규정에 의해 국민건강보험료 등에 관하여 사후 정산합니다 .
나 .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 산정 시 예정가격에 계상된 보험료 ( 건강보험료 28,817,467 원 , 연금보험료 38,884,138 원 , 노인장기요양보험료 2,953,790 원 , 퇴직공제부금 19,874,115 원 , 산업안전보건관리비 40,900,948 원 ) 를 조정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
다 . 국 민건강보험료 등은 기성 및 준공대가 청구 시 사업명이 기재된 보험료 납입 확인서 를 첨부하 여
동 「집행기준」 에 따라 사후정산 하여야 합니다 .
10. 공사근로자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 준수
가 . 본 공사는 「집행기준」 제 13 장 공사계약일반조건 제 9 절에 의거 공사근로자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적용대상 공사 이며 , 착공 시“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합의서” 와 노무비 전용계좌 개설 후 통장 사본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
나 . 계약상대자는 발주부서 ( 대전광역시 중구 회계정보과 ) 와 협의하여 정한 노무비 지급기일에 맞 추어 매월 모든 근로자 ( 직접노무비에 한하며 , 하수급인이 고용한 근로자를 포함 ) 의 노무 비 청구내 역 ( 근로자 개인별 성명 , 임금 및 연락처 등 ) 을 제출하여야 하며 , 지급일로부터 2 일 ( 공휴일 및 토요일 제외 ) 이내에 노무비 전용계좌에서 이체하여야 하고 , 5 일 이내에 발주부서에 노무비 지급내역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
다 . 건설기계임대 시에는 건설기계임대차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
라 . 「대전광역시 중구 관급공사 체불임금 방지 등에 관한 조례」에 의거 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 시‘ 임금지불약정서’ 를 , 준공 ( 기성 ) 검사 신청 시 ‘근로자 및 건설기계 사용내역서’를 제출 하여야 합니다 .
11. 하도급지킴이 ( 정부계약 하도급관리시스템 ) 이용에 관한 사항
가 . 이 공사는 건설산업기본법 제 34 조에 따라 , 「하도급지킴이」를 이용하는 사업입니다 .
나 .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입찰서 제출 시 【붙임 2 】의‘「하도급지킴이」이용 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다만 , 나라장터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는 경우에는 전자입찰서에‘「하도급지킴이」이용 확약서 ' 내용을 포함한 것으로 보고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 아울러 , 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 후 착공계 제출 시 동 확약서를 수요기관에 제출하여야 하며 , 제출된 확약서는 계약서의 일부로서 효력을 가집니다 .
다 . 낙찰을 받은 자는 「하도급지킴이」를 이용하여 하도급계약을 체결합니다 . 다만 , 하도급자 ( 장비․자재업체 포함 ) 와 수기로 하도급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도 하도급지킴이에 등록하여야 합니다 .
라 . 또한 , 하도급 대금 , 노무비 , 장비․자재대금을 「하도급지킴이」를 이용하여 전자적으로 지급하여야 합니다 .
마 . 하도급대금 , 노무비 , 장비·자재대금 등의 지급은‘인출 제한 ' 기능을 사용하여야 합니다 .
바 . 발주기관의 하도급대금 , 노무비 , 장비 ․ 자재대금의 직접지급 또는 적정지급 여부 확인에 적극 응하여야 합니다 .
12. 공고문 등 숙지
입찰자 ( 견적서 제출자 ) 는 공고문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관련규정 ( 이용약관 , 전자입찰특별유의서 ,
입 찰참가자격 등록규정 등 ),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 설계 설명서 ․ 설계내역서 , 우리구
청렴계약이행서약서 등 입찰서 제출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입찰서 제출 전에 완전히 숙지 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 ( 견적서 제출자 ) 에게 있습니다 .
공고문 관련 해석 및 집행 등에 이견이 있는 경우 우리구 의견을 따라야 합니다 .
13 . 기타 유의사항
가 . 개찰 후 입찰 및 낙찰자 결정 등에 대한 관련 서류〔참가자격 입증서류 , 대리인 입증 서류 등〕 제출을 요구받은 자는 우리구에서 정한 기한 및 방법에 따라 요구받은 서류를 제출 ( 미제출 시 낙찰자 또는 계약상대자에서 제외 될 수 있고 , 관련규정에 따른 제재 등이 있을 수 있음 ) 하여야 합니다 .
나 . 우리구에서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으로 서류제출 통보 , 낙찰통보 및 취소 , 계약서 초안송신 ,
계약체결통보 등에 관한 사항을 진행·처리할 수 있으니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다 .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 하여야 하며 ,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
라 . 낙찰자는 우리구가 정한 바에 따라 계약이행보증 , 인지세 납부 등을 한 후 낙찰통보일 부터 10 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해야 하며 , 계약상대자는 대금청구 시 지역개발채권 ( 대금청구액의 2.5%) 을 매입해야 합니다 .
마 . 본 공고 관련 비리 및 불공정행위의 신고에 관한 사항 : 감사실 / ☎ 606 - 6254
☞ 대전광역시 중구 홈페이지 ( http://www.djjunggu.go.kr - 민원행정 – 상담신고센터
공무원 부조리 신고를 통해서도 의견을 제시할 수 있으며 , 공익신고자보호법에
따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됨을 알려드립니다 .
14 . 문의 사항
가 . 기초금액 , 설계사항 등에 대한 문의 : 회계정보과 / ☎ 606-6072
나 . 공고문 , 계약 등에 관한 문의 : 회계정보과 / ☎ 606 -6054
다 .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 전자 입찰 등에 대한 문의 : 조달청 정부조달 콜센터 / ☎ 1588-0800
2020. 02. 17.
대전광역시 중구 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