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편번호 : 24456
주 소 : 강원도 춘천시 칠전동길 28 , 강원지방조달청
홈페이지 : http://www.pps.go.kr
조달물자 ( 용역 ) 구매입찰 재공고
( 제한총액 / 협상계약 / 국내입찰 )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법령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 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으니 , 본 입찰공고서의 규격서 및 계약 관련규정을 철저히 숙지하신 후 입찰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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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계약은 청렴계약 ( 서약 ) 제가 적용됩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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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 6 조의 2 에 따라 청렴계약 ( 청렴서약 ) 제가 적용되는 물품 ( 용역 ) 입니다 .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계약 ( 청렴서약 ) 에 관 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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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계약법」제 6 조의 2 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 찰․낙찰 ,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 ( 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 ) 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 낙찰을 취 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 이에 민․형사상 이 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 1. 금품․향응 등 ( 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 ) 을 요구 또는 약속 하거나 수수 ( 授受 ) 하지 않겠습니다 .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 하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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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강원지방조달청 용역 공고 제 20200241110-00 호 ]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 구매관리번호 : 32203-0054-01 ○ 수 요 기 관 : ( 재 ) 강릉과학산업진흥원 ○ 입 찰 건 명 : 지역발전투자협약 시범사업 스파테라피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 품 명 : 기타사업지원서비스 ○ 납 품 기 한 : 2020/12/31 ○ 사 업 금 액 : 100,000,000 원 ( 추정가격 : 90,909,091 원 ) ○ 수 량 : 1 식 ○ 분 할 납 품 : 가능 ○ 입 찰 방 법 : 제한경쟁 , 총액입찰 , 전자입찰 ( 국내업체 ) ○ 낙찰자선정방법 : 협상에 의한 계약 ○ 입찰 ( 개찰 ) 일시 : 제안서 기술능력평가 후 |
◆ 입찰자가 숙지할 사항 ㅇ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다음의 내용을 열람하고 숙지하여야 하며 ,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가 . 조달물자 ( 용역 ) 구매입찰공고서 나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다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등록규정 라 .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 11 장 입찰유의서 마 .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 5 장 협상에 의한 계약 체결기준 바 .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 14 장 용역계약일반조건 사 . 조달청 협상에 의한 계약 제안서평가 세부기준 아 . 일반용역계약특수조건 자 . 기타 입찰·계약 관련 법령 및 규정
ㅇ 본 입찰공고서와 제안요청서의 내용이 상이할 경우 , 본 입찰공고서를 우선하여 적용합니다 . ㅇ 본 사업의 사업금액은 사업기간을 기준으로 산출되었으며 , 가격입찰은 반드시 사업기간에 해당하는 금액으로 입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 입찰공고일 이전의 최신규정을 적용하며 , 최신 규정은 국가법령정보센터 홈페 이지 ( www.law.go.kr) 에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
◆ 입찰참가자격등록 , 나라장터 시스템 문의 : 정부조달 콜센터 ( ☎ 1588-0800)
◆ 입찰공고 , 개찰 , 계약방법 등 문의 : 강원지방 조달청 물자구매과 최영헌 ( ☎ 070-4056-8451 )
◆ 수요기관 연락처 : 제안요청서 , 구매물품에 대한 상세 내역 등 문의 ( 재 ) 강릉과학산업진흥원 박윤미 ( ☎ 033-650-3375 ) |
ㅇ 입찰 , 제안서평가 등에 관한 주요 내용 및 일자는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라며 , 입찰자는 입찰 전에 반드시 해당되는 조항의 내용을 확인하신 후 입 찰에 참여 하시기 바랍니다 .
구분 |
내용 및 일자 |
조항 | ||
입찰 관련 사항 |
입찰참가자격 |
○ 세부내용 2 항 참조 |
2 항 | |
참고사항 |
○ 세부내용 3 항 참조 |
3 항 | ||
공동수급 협정서 제출 |
○ 공동계약 불가 |
4 항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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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도급관련 |
○ 하도급 불가 |
5 항 | ||
가격입찰서 제출 |
○ 2020/03/04 10:00 ~ 2020/03/09 10:00 |
6 항 | ||
* 가격개찰은 제안서 기술능력평가 후 실시할 예정입니다 . | ||||
제안서제출 |
○ 온라인 제출 ( 가격입찰서 제출기간과 동일 ) |
7 항 | ||
제안서 평가 |
평가주체 |
○ 제안서 평가는 조달청 에서 실시 합니다 . |
8 항 | |
* 정량평가가 있는 경우 정량평가는 수요기관에서 실시함 | ||||
평가방법 |
○ 온라인 평가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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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안서 평가일시 : 2020.03.12. 13:30 ∼ | |||
※ 상기 평가방법 ( 일시 등 ) 은 상황에 따라 변경 가능 | ||||
협상대상자 선정 |
○ 제안서 기술평가 (80%) 와 가격평가 (20%) 를 합산 - 기술능력평가 점수와 가격 평가점수의 합산점수가 70 점 이상인 자 를 협상적격자로 선정 * 단 , 가격제안서 ( 입찰서 ) 의 입찰가격이 추정가격에 부가가치세를 더한 금액을 초과하는 자는 협상 적격자에서 제외합니다 . * 본 입찰은 예정가격을 작성하지 않으며 , 사업금액 ( 추정가격에 부 가가치세를 포함한 금액 ) 을 예정가격으로 함 |
9 항 | ||
기타 입찰관련 안내사항 |
○ 입찰보증금 관련 안내 |
10 항 | ||
○ 입찰무효에 관한 유의사항 |
11 항 | |||
○ 불공정행위 금지에 관한 안내 |
12 항 | |||
○ 하도급대금 직불조건부 입찰참가 확약서 제출 : 해당없음 |
13 항 | |||
○ 하도급 지킴이 이용에 관한 사항 : 해당없음 |
14 항 | |||
○ 기타사항 |
15 항 |
2. 입찰참가자격
2-1. 아래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이어야 합니다 .
①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반드시 나라장터 (G2B) 에 다음 분야의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자
㉮ 기타자유업종 ( 업종코드 : 9999)
② 「 중소기업기본법」제 2 조에 따른 소기업자 및「소상 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 2 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 라 발급된 <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 > 를 소지한 자 .
③ 법인 등기부상 본점 소재지 ( 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 ) 가 입찰 공 고 일 전일부터 입찰일까지 ( 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 계속하여 강원도 에 소재한 자
※ 중소기업확인서 는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 (http://www.smpp.go.kr) ’에서 확인이 안 될 경우 입찰 참가자격이 없으며 ,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합니다 . - 다만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신청한 업체는 입찰참가가 가능하 나 다음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참가자격이 없습니다 . 가 ) 제안서 제출일로부터 5 일 이내에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가 발급되지 않은 경우 나 ) 발급된 소기업 · 소상공인확인서가 입찰참가자격의 기업구분과 다른 경우 다 ) 발급된 소기업 · 소상공인확인서의 유효기간 시작일이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이후인 경우 라 )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이후 소기업 · 소상공인확인서를 신청한 경 |
2-2. ( ‘조세포탈 등을 한 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 관련 법령 * 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 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 할 수 없습니다 . 입찰자는 관련 법령의 ‘조세포탈 등을 한 자’ 각 호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입찰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 만일 서약내용이 허위로 판명될 경우 계약의 해제․해지를 당할 수 있고 ,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제한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다만 ,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는 경우에는 전자입찰서에 동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서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
* 지방계약법 적용 : 지방계약법 제 31 조의 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 93 조 제 1 항
2-3.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관련 안내
2-3-1. 등록장소 : 조달청 조달등록팀 또는 각 지방조달청 경영관리과 ( 팀 )
2-3-2. 조달청의 경쟁입찰 참가자격등록은 수시로 가능하며 , 입찰참가를 위해서는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등록절차와 나라장터 (G2B) 이용안내는 정부조달콜센터 ( ☎ 1588-0800) 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2-3-3. 입찰보증금 : 입찰보증금의 납부와 관련하여 입찰참가자는 반드시 본 건 입찰공고의 입찰보증금 내용을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 공동수급체의 경우 대표자는 반드시 입찰보증금 미납사실 및 부정당업자 제재이력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
2-3-4. 안전입찰 : 전자입찰은 반드시 나라장터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자세한 사항은 안전 입찰서비스 유의사항 안내 참고 )
※ 이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 7 조 제 1 항 제 1-1 호에 따라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다만 , 안전 입찰서비스의 설치 및 작동 오류 등으로 안전 입찰서비스 사 용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 7 조 제 1 항 제 8 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웹방식 (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기존 웹브라우저 이용 ) 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2-3-5. 지문인식 :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 유의서」제 7 조 제 1 항 제 5 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다만 ,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 7 조 제 1 항 제 6 호 및 제 7 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3. 참고사항
3-1.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 ( 공고서 , 제안서 , 검사유형 , 납품장소 , 기타 입찰 관련 사항 등 ) 에 대하여 입찰일 전에 반드시 확인·숙지하시기 바라며 , 확인· 숙지하지 않아 발생한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4. 공동계약 : 해당없음
4-1. 공동이행방식일 경우 공동수급체 구성원 모두가 본 입찰에서 요구하는 입찰 참가자격을 갖추어야 하며 , 분담이행방식일 경우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분 담한 부분의 입찰참가자격을 갖추어야 합니다 .
4-2. 공동수급협정서 제출마감 후에는 협정서를 제출하거나 변경 할 수 없으며 , 또한 공동수급협정서 제출마감 이전이더라도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에는 협정서를 제출하거나 변경 할 수 없습니다 .
4-3. 공동수급협정서는 반드시 나라장터 시스템의 “입찰정보”를 이용하여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
4-4. 대표자는 나라장터 시스템의‘조달업체업무 - 용역 - 투찰관리 - 공동수급협정서승 인’에서 공동수급협정서 승인여부를 확인 후 제출하여야 합니다 .
4-5.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 행안부 예규 ) 」의 7 장 공동계약 운영 요령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된 결과에 대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5. 하도급계약 : 해당없음
5-1. 본 사업의 하도급에 관한 사항은 본 사업과 관련된 하도급 개별법령 ( 하도급 거래 공정화에 관한 법률 등 ) 및 제안요청서 등에 명시된 바에 따릅니다 .
5-2. 5-1 에 따른 명시사항이 없는 경우에는 계약체결 후 계약자와 수요기관 간 협의에 의해 정해진 바에 따릅니다 .
5-3. 입찰자가 하도급을 하려는 경우에는 개별법령 , 제안요청서 , 계약자와 수요기관 간 협의에 의해 정해진 사항 등에 따라 하도급 승인방법 및 절차 등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
5-4. 만약 하도급에 관한 제한규정을 위반하여 하도급을 하거나 발주 기관의 승인 없이 하도급을 하는 경우에는 관계법령 ( 지방계약법 등 ) 에 따라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
6. 가격입찰서 제출 및 개찰
6-1. 가격입찰서 제출
6-1-1. 가격 입찰서는 나라장터에 의해 전자적으로만 제출 하여야 합니다 .
6-1-2. 본 사업예산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 입찰 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
6-2. 가격입찰서 개찰 일시 및 장소
6-2-1. 개찰일시 : 제안서 기술능력평가 후
6-2-2. 개찰장소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 나라장터 )
7. 제안서 등의 제출
7-1. 본 사업은 「조달청 협상에 의한 계약 제안서 평가 세부기준」에 따라 제안서 ( 증빙서류 등 포함 ) 는 반드시 입찰자 ( 공동수 급체의 경우 대표자 ) 가 e- 발주시스템을 통하여 전자적으로만 제출 하여야 합니다 .
7-2. 가격입찰서 , 제안서 중 어느 하나라도 미제출 시에는 입찰무효처리 됩니다 .
※ 가격입찰서와 제안서는 순서에 상관없이 제출 가능
□ 제안서 제출 서류는 다음과 같이 확인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 ① 정성제안서 , 정량제안서 각 1 부 - 객관적 지표 자료 등 모든 내용을 포함하여 작성 - 각종 평가 증빙자료는 제안서에 포함하여 제출 ② 입찰관련참고서류 ( 하나의 파일로 제출 ) - 나라장터에서 출력한 “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 1 부 - 법인 등기사항 증명서 (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증 ) 1 부 * 입찰무효사항인 ‘상호 또는 법인의 명칭’ 및 ‘대표자 ( 수인의 대표자가 있는 경우 에는 대표자 전원 ) 의 성명’ 확인용 - 소기업·소상공인임을 증빙할 수 있는 서류 1 부 -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 신청을 증빙할 수 있는 서류 1 부 ( 해당자에 한함 ) *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발급받지 못한 업체에 한함
※ 상기 입찰관련참고서류는 입찰공고 이후에 발급한 자료를 제출 |
7-3. 제안서 비교평가를 위한 조견표 작성
ㅇ 조견표 등록일시 : 제안서 평가일시 전 까지
ㅇ 제안서 비교평가를 위해 제안서 목차 , 평가항목별 조견표를 가급적 상기 등 록기한내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 만일 조견표를 미등록 시에는 비교평가가 불가하여 평가에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
※ 조견표 등록 방법 : e- 발주시스템 (http://rfp.g2b.go.kr) > 제안 > 제안내역확인 > 조 견표 버튼을 클릭하여 제출한 제안서의 목차 , 평가항목별 해당 쪽수 등록
7-4. 제안서 온라인 제출 방법
※ 제안서는 “조달업체 매뉴얼”을 참고하여 제안서를 온라인으로 제출하여 주시기 바라며 , 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조달청 e- 발주시스템 유지·운영팀 (070-4056-6134, 6118, 6467) 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 e- 발주시스템 ( http://rfp.g2b.go.kr ) ⇒ 메인화면 ⇒ “조달업체 매뉴얼” - 정성적 제안서 : 제안서 제출메뉴 → 평가분야의 ‘정성제안서 ' 선택 제출 - 정량적 제안서 : 제안서 제출메뉴 → 평가분야의 ‘정량제안서 ' 선택 제출 ( 정량평가 적용시 ) - 제안 요약서 : 제안서 제출메뉴 → 평가분야의 ‘제안요약서 ' 선택 제출 ( 제안요약서 제출시 ) - 기타서류 ( 입찰참가자격 확인서류 ) : 제안서 제출메뉴 → 평가분야의 ' 입찰서 기타서류 ' 선택 제출 ※ 가격투찰 시 첨부파일 등록으로 제안서를 제출하는 것이 아님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 기타 유의사항 1. 제안서는 e- 발주시스템을 통해 제출하여야 하며 , 제안서를 임시저장 한 이후 반드시 시스템에 저장된 제안서를 다운로드하여 파일 이상여부 확인 후 최종제출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 최종제출 이후에는 제안서 제출내역 수정 및 제안서 다운로드 불가능 2. e- 발주시스템을 통해 제출하는 제안서류 일체는 PDF 파일 형식으로 제출하여야 하며 , 총 용량은 200MB 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 3. 입찰자는 반드시 제안서의 정상송신 여부를 확인 하여야 하며 , 미확인으로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4. 제안서 제출확인 방법 ① 나라장터 공고상세 “제안서 제출 / 결과확인” 버튼으로 제안서 제출여부 확인 ② e- 발주시스템 “제안 > 제안내역확인” 메뉴에서 제출여부 확인 5. 제안서 제출 시 계약담당공무원의 제안관련 문의를 위하여 제안 담당자정보를 입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이름 , 전화번호 등 ) 6. 「 조달청 협상에 의한 계약 제안서평가 세부기준」제 6 조의 2 제 1 항 및 제 2 항에 따라 e- 발주 시스템을 통해 제출된 제안서를 기준으로 제출 여부를 판단함으로 제안서 ( 전자파일 ) 가 마 감 일시까지 e- 발주시스템 서버에 수신되지 않을 경우와 첨부 파일의 하자인 경우 제출하지 아니한 것으로 간주하며 , 제안서 미제출시 입찰 무효처리 됩니다 . 단 , 평가참고자료 ( 제안요약서 , 발표자료 등 ) 미제출시 제안서와 제안서에 포함된 서류로만 평가합니다 . 7. 「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제 11 조 ( 전자문서의 송신수신 ) 제 4 항 및 같은 법 시 행령 제 5 조 ( 전자적 형태의 입찰서 제출 ) 제 6 항 , 「조달청 협상에 의한 계약 제안서 평가 세 부기준」 제 6 조 및 제 7 조를 준용하여 처리합니다 . 8. 우선협상대상자는 수요기관에서 요구할 경우 제안서 내용이 수록된 CD 또는 인쇄물형태의 제 안서를 추가 제출하여야 합니다 . |
8. 제안서 평가
※ 제안서평가 관련사항이 부득이한 사유로 변경될 경우에는 제안서를 제출한 입찰자에게 개별 통지 또는 나라장터에 공지 합니다 .
□ 평가기관 ㅇ 정성 평가 : 조달청 ㅇ 정량 평가 : 수요기관 , 조달청 ( 정량평가 항목 중 ‘경영상태’ ) - ' 조달청 협상에 의한 계약 제안서평가 세부기 준 ' [ 별표 8] 에 의거 , 국가종 합전자 조달시스 템에 조회된 신용평가등급 으로 평가하며 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 에서 ‘신용평가등급 확인서’가 확인되지 않은 경우에는 최저등급으로 평가합니다 . - 추 정가격이 고시금액 미만인 입찰에서 입찰공고일을 기준으로 최근 7 년 이내에 사업 을 개시한 창업기업에 대해서는 신용평가등급 점수상의 배점 한도를 부여합니다 .
□ 온라인 평가 세부사항 ㅇ 정성적평가 관련사항 - 평가방법 : 평가위원이 나라장터에서 온라인으로 평가 합니다 . ( 온라인으로 기술평가를 실시하므로 별도 제안서 발표는 없습니다 .) - ( 정성적 평가 ) 항목별 배점에 대하여 매우우수 (100), 우수 (90), 보통 (80), 미흡 (70), 매우미흡 (60) 비율로 평가합니다 .
ㅇ 온라인 평가 시 입찰자는 반드시 e- 발주시스템 > 제안평가 > 평 가사업 > 평가일시 , 질의응답 일시를 확인하시기 바라며 예정시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 - 사 전 검 토 종료일시 : 2020. 03. 12. 14:40 까지 - 평가위원 질의 종료일시 : 2020. 03. 12. 15:10 까지 - 입찰자 답변등록 종료일시 : 2020. 03. 12. 15:40 까지 ※ 입찰참가자는 평가일시에 실시간 모니터링을 통해 반드시 질의확인 및 답변을 등록해 주시기 바랍니다 . |
9. 협상대상자 선정 및 협상기준
9 -1. 낙찰자 선정방법 : 협상에 의한 낙찰자 결정
9-2. 협상은 제안서 기술평가 (80%) 와 가격평가 (20%) 를 종합평가한 결과 고득점 자순 으로 합니다 . 다만 , 기술능력평가 점수와 가격 평가점수의 합산점수가 70 점 이상인 자 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합니다 .
* 단 , 가격제안서 ( 입찰서 ) 의 입찰가격이 추정가격에 부가가치세를 더한 금액을 초과하는 자는 협상적격자에서 제외 합니다 .
9-3. 기타 평가 관련 사항은 「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의 제 5 장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 및 「조달청 협상에 의한 계약 제안서평가 세부 기준」에 의합니다 .
※ 입찰공고일부터 제안서 평가일까지 입찰자 ( 공동수급체 구성원 포함 ) 및 당해 입찰과 관련 하여 입찰자와 이해관계를 같이 하는 자 ( 제안서에 명시된 하도급자 , 협력업체 ) 의 소속 임 ㆍ직원이 당해 입찰과 관련하여 평가위원 ( 전문인력 명부 또는 전문 평가위원 명부에 등 재된 자 포함 ) 을 사전 접촉 ( ‘접촉’은 SNS, 문자 , e- 메일 등을 활용하여 의도적으로 평가위원에게 입찰자를 인식시키는 행위를 의미한다 .) 한 것이 사실로 확인된 경우 당해 제안서 평가 종합점수 ( 기술점수와 가격점수를 합산한 총점 100 점 만점 기준 ) 에서 5 점을 감점 처리합니다 .
10. 입찰보증금 등
10-1. 입찰보증금의 납부
가 . 신용정보 관리규약 제 12 조에 의한 채무불이행 또는 금융질서 문란자인 경우 , 가격등락이 심하거나 불안정한 품목 또는 기타 계약체결을 기피할 우려가 있 는 품목으로 계약관이 입찰보증금 납부의 필요성이 있다고 결정한 경우에는 입찰금액의 100 분의 5 이상의 입찰보증금을 납부 하여야 합니다 .
나 .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아 나라장터에서 부정당업자로 등록·확인된 자로서 제재기간 종료일이 입찰공고일로부터 최근 2 년 이내인 경우에는 부정당업자 제재기간 종료일이 입찰공고일로부터 2 년 이내에 포함된 전체 부정당업자 제재건의 총제재기간에 따른 다음 각호의 입찰보증금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 단 , 공동수급체의 대표자가 납부면제 대상이고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를 제출한 경우 , 당해 공동수급체 전원은 입찰보증금 납부면제 대상에 해당됩니다 .
1) 총제재기간이 6 개월 미만 : 입찰금액의 100 분의 10
2) 총제재기간이 6 개월 이상 ~ 1 년 미만 : 입찰금액의 100 분의 15
3) 총제재기간이 1 년 이상 ~ 2 년 미만 : 입찰금액의 100 분의 20
4) 총제재기간이 2 년 이상 : 입찰금액의 100 분의 25
다 . 입찰자가 ' 가 ' 내지 ' 나 ' 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둘 중 큰 금액을 입찰보증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
라 . 상기 ' 가 ' 내지 ' 다 ' 에서 규정한 입찰보증금은 반드시 입찰일 전일 ( 공휴일인 경우 그 전일 ) 18:00 까지 본청 조달회계팀 또는 각 지방조달청 경영지원과 ( 팀 ) 에 납부하여야 합니다 .
10-2. 납부면제 : 위 사항을 제외하고는 본 입찰에서 입찰보증금의 납부는 면제하되 ,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10-3. 입찰보증금의 국고귀속 사유가 발생하였음에도 납부하지 않은 경우에는 납부하지 않은 입찰보증금을 납부하여야만 본 입찰의 입찰보증금을 면제하고 입찰보증금 지급각서 ' 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
10-4. 입찰보증금 지급각서 제출방법 : 전자입찰시 정해진 서식에 따라 송신한 입찰서로 갈음합니다 .
10-5. 국고귀속 등 :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 입찰보증금은「지방계약법 시행령」제 38 조에 의해 조치되며 ,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
10-6. 공동계약의 경우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 행안부 예규 ) 」의 7 장 공동계약 운영 요령에 따라 납부하여야 합니다 .
11. 입찰무효
11-1.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 39 조 제 4 항 , 동법 시행규칙 제 42 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의 입찰유의서 ' 제 2 절 12 조 ' 에 해당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
11-2.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 ( 수인대표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 각자 대표도 해당 ) 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합니다 . 이를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공동수급 구성원 전원 해당 )
11-3.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 42 조 및 입찰유의서 제 2 절 12 조에 정한 입찰무효 해당 여부 확인을 위하여 등록정보 확인을 위한 서류 ( 법인등기부등본 , 입찰대리인임을 확인 할 수 있는 서류 , 관련되는 면허 등을 증명하는 서류 등 ) 요청하는 경우 , 낙 찰대상자는 관계서류를 조달청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
11-4. 입찰참가자격의 판단기준일은 입찰참가자격등록 마감일 ( 기준일이 정해져 있는 경우에는 해당일 ) 이며 마감일 ( 일시가 정해져 있는 경우에는 해당일시 ) 까지 참가자격을 갖추지 않은 경우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12. 불공정행위 금지
12-1. 입찰자 또는 계약상대자 ( 이하 이 조에서는 “입찰자 등”이라 한다 ) 는 입찰 ․ 낙찰 ,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에서 입찰 및 계약의 공정한 질서를 저해하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
① 금품·향응 등의 공여·약속 또는 공여의 의사를 표시하는 행위
②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③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는 행위
④ 하수급인 또는 자재·장비업자의 계약상 이익을 부당하게 제한하는 행위
⑤ 그 밖에 입찰 및 계약 등 과정에서 공정한 경쟁을 저해하는 행위
12-2. 입찰자 등은 ‘ 12-1 ’ 각 호에 따른 행위가 「지방계약 법」제 6 조의 2 등 관계 법령에 위반되는 경우 해당 입찰․낙찰이 취소되 거나 계약이 해지․해제될 수 있고 , 입찰참가자격 제한 대상에 해당되는 경우 「지방계약법」제 31 조 등 관계 법령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
12-3. 계약담당공무원은 ‘ 12-1 ’ 각 호의 위반행위를 확인하기 위하여 입찰자 등 에게 관련 자료제출을 요청할 수 있으며 , 입찰자 등은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적극 협조하여야 합니다 .
12-4. 입찰자 등은 계약담당공무원이 ‘ 12-1 ②호’의 위반행위의 확인을 위하여 ‘ 12-3 ’에 따른 자료제출을 요청함에도 불구하고 협조를 하지 않는 경우 “부 당한 공동행위 고발요청 기준”에 따라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
13. 하도급대금 직불조건부 입찰참가 확약서 제출 : 해당없음
13-1.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지방계약법」제 31 조의 4 제 1 항 및 제 2 항에 의거하여 각 중앙관서의 장으로부터 「건설산업기본법」제 34 조제 1 항 또는 「하도급거래 공정화에 관한 법률」제 13 조제 1 항이나 제 3 항을 위반한 사실이 통보된 자로서 당해 입찰공고일이 위반사실 통보일로부터 1 년 이내인 것으로 확인된 때에는 「지방계약법」제 18 조에 따른 대가 지급시 “하도급대금을 수요기관이 하수 급인에게 직접 지급하는 것에 합의한다”는 내용의 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13-2. ‘ 13-1. ’에 따라 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하는 자는 입찰서 제출 시 ‘ 하도급대금 직불조건부 입찰참가 확약서’ < 서식 1> 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
13-3. ‘ 13-2. ’에도 불구하고 ,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는 경우에는 전 자입찰서에 ‘하도급대금 직불조건부 입찰참가 확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
14. 「하도급지킴이」 ( 정부계약 하도급관리시스템 ) 이용에 관한 사항 : 해당없음
14-1.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입찰서 제출 시 < 서식 2> “「하도급지킴이」이용 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다만 ,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는 경우에는 전자입찰서에 “「하도급지킴이」이용 확약서” 내용을 포함한 것으로 보고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
- 아울러 , 낙찰예정자는 계약담당공무원이 개찰 이후 확약서 제출을 별도로 요구하는 경우 제출하여야 하며 , 제출된 확약서는 계약서의 일부로서 효 력을 가집니다 .
14-2. 낙찰을 받은 자는「하도급지킴이」를 이용 ( ‘표준하도급계약서’ 기반 ) 하여 하도급계약을 체결합니다 . 다만 , 하도급자와 수기로 하도급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도「하도급지킴이」에 등록하여야 합니다 .
14-3. 또한 , 하도급 대금을「하도급지킴이」를 이용하여 전자적으로 지급하여야 합니다 .
- 하도급대금 등 지급에 있어 , “인출 제한” 기능 사용에 대하여 수요기관과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
- 수요기관의 하도급대금의 직접 지급 또는 적정 지급 여부 확인에 적극 응하여야 합니다 .
14-4. 「하도급지킴이」이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나라장터시스템 - 하도급지킴 이 - 시스템 사용안내 ( 업체 ) ”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15-1. 본 입찰공고에 대한 계약보증금 및 하자보증금은「조달청 내자구매업무처리규정」 제 48 조의 2, 제 59 조의 적용을 받습니다 .
( 단 , 용역일 경우 계약보증금은「용역계약 일반조건」적용을 받습니다 .)
15-2. 본 입찰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 8 조 제 2 항에 따라 예정가격을 작성하지 않습니다 .
15-3. 동일가격 입찰에 대해 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하는 경우 전자조달시 스템 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이 적용됩니다 .(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 15 조 )
15-4. 입찰에 제출되는 서류가 사본일 경우에는 ' 사실과 상위 없음 ' 을 확인·날인 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
15-5. 입찰참가희망업체가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입찰마감 24 시간 이전에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 ( 1588-0800) 로 장애해결을 위해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정부조 달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 있습니다 .
15-6. 본 입찰과 관련하여 비리·불공정행위가 있는 경우 강원지방조달청 물자 구매과 ( ☎ 070-4056-8451 ) 및 조달청 홈페이지 (www.pps.go.kr →참여·민원→조달신 문고→진정·건의 ) 를 통하여 신고할 수 있습니다 .
15-7. 본 입찰 및 계약과 관련하여 조달청 직원이 금품 , 향응 등 부당한 요구를 할 경우 조달청 청탁방지담당관 ( 감사담당관 ) 에게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15-8. 입찰에 참여한 자는 모두 「지방계약법」제 6 조의 2 에 따라 “청렴계약서”를 제출 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15-9. 본 용역입찰의 낙찰자는 근로자와 고용계약을 체결할 경우 「최저임금법 」제 10 조 제 1 항의 규정에 의하여 고용노동부 장관이 고시한 최저임금액 미만으로 계 약할 수 없습니다 .
강원지방조달청 조달물자 계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