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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지역발전투자협약 시범사업 스파테라피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입찰공고 2020. 2. 25. 15:11

    우편번호 : 24456

    : 강원도 춘천시 칠전동길 28 , 강원지방조달청

    홈페이지 : http://www.pps.go.kr

    조달물자 ( 용역 ) 구매입찰 재공고

    ( 제한총액 / 협상계약 / 국내입찰 )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법령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 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으니 , 본 입찰공고서의 규격서 및 계약 관련규정을 철저히 숙지하신 후 입찰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 본 계약은 청렴계약 ( 서약 ) 제가 적용됩니다 >

    본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 6 조의 2 에 따라 청렴계약 ( 청렴서약 ) 제가 적용되는 물품 ( 용역 ) 입니다 .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계약 ( 청렴서약 ) 에 관 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

    「지방계약법」제 6 조의 2 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 찰․낙찰 ,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 ( 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 ) 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 낙찰을 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 이에 민․형사상 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

    1. 금품․향응 등 ( 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 ) 을 요구 또는 약속 하거나 수수 ( 授受 ) 하지 않겠습니다 .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 하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

    [ 강원지방조달청 용역 공고 20200241110-00 ]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구매관리번호 : 32203-0054-01

    ○ 수 요 기 관 : ( ) 강릉과학산업진흥원

    입 찰 건 명 : 지역발전투자협약 시범사업 스파테라피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 품 : 기타사업지원서비스

    ○ 납 품 기 한 : 2020/12/31

    ○ 사 업 금 액 : 100,000,000 ( 추정가격 : 90,909,091 )

    ○ 수 : 1

    ○ 분 할 납 품 : 가능

    ○ 입 찰 방 법 : 제한경쟁 , 총액입찰 , 전자입찰 ( 국내업체 )

    ○ 낙찰자선정방법 : 협상에 의한 계약

    입찰 ( 개찰 ) 일시 : 제안서 기술능력평가 후

    입찰자가 숙지할 사항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다음의 내용을 열람하고 숙지하여야 하며 ,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 조달물자 ( 용역 ) 구매입찰공고서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등록규정

    .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 11 장 입찰유의서

    .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 5 장 협상에 의한 계약 체결기준

    .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 14 장 용역계약일반조건

    . 조달청 협상에 의한 계약 제안서평가 세부기준

    . 일반용역계약특수조건

    . 기타 입찰·계약 관련 법령 및 규정

    본 입찰공고서와 제안요청서의 내용이 상이할 경우 , 본 입찰공고서를 우선하여 적용합니다 .

    ㅇ 본 사업의 사업금액은 사업기간을 기준으로 산출되었으며 , 가격입찰은 반드시 사업기간에 해당하는 금액으로 입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입찰공고일 이전의 최신규정을 적용하며 , 최신 규정은 국가법령정보센터 홈페 이지 ( www.law.go.kr) 에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 입찰참가자격등록 , 나라장터 시스템 문의 : 정부조달 콜센터 ( 1588-0800)

    입찰공고 , 개찰 , 계약방법 등 문의 : 강원지방 조달청 물자구매과 최영헌 ( 070-4056-8451 )

    ◆ 수요기관 연락처 : 제안요청서 , 구매물품에 대한 상세 내역 등 문의

    ( ) 강릉과학산업진흥원 박윤미 ( 033-650-3375 )

    1-1. 입찰 제안서 평가 관련 주요사항 안내

    입찰 , 제안서평가 등에 관한 주요 내용 일자는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라며 , 입찰자는 입찰 전에 반드시 해당되는 조항의 내용을 확인하신 찰에 참여 하시기 바랍니다 .

    구분

    내용 및 일자

    조항

    입찰

    관련

    사항

    입찰참가자격

    ○ 세부내용 2 항 참조

    2

    참고사항

    ○ 세부내용 3 항 참조

    3

    공동수급

    협정서 제출

    공동계약 불가

    4

    하도급관련

    하도급 불가

    5

    가격입찰서 제출

    2020/03/04 10:00 ~ 2020/03/09 10:00

    6

    * 가격개찰은 제안서 기술능력평가 후 실시할 예정입니다 .

    제안서제출

    온라인 제출 ( 가격입찰서 제출기간과 동일 )

    7

    제안서 평가

    평가주체

    ○ 제안서 평가는 조달청 에서 실시 합니다 .

    8

    * 정량평가가 있는 경우 정량평가는 수요기관에서 실시함

    평가방법

    온라인 평가

    * 제안서 평가일시 : 2020.03.12. 13:30

    상기 평가방법 ( 일시 등 ) 은 상황에 따라 변경 가능

    협상대상자 선정

    제안서 기술평가 (80%) 와 가격평가 (20%) 를 합산

    - 기술능력평가 점수와 가격 평가점수의 합산점수가 70 이상인 자 를 협상적격자로 선정

    * , 가격제안서 ( 입찰서 ) 의 입찰가격이 추정가격에 부가가치세를 더한 금액을 초과하는 자는 협상 적격자에서 제외합니다 .

    * 본 입찰은 예정가격을 작성하지 않으며 , 사업금액 ( 추정가격에 부 가가치세를 포함한 금액 ) 을 예정가격으로 함

    9

    기타 입찰관련 안내사항

    ○ 입찰보증금 관련 안내

    10

    ○ 입찰무효에 관한 유의사항

    11

    ○ 불공정행위 금지에 관한 안내

    12

    하도급대금 직불조건부 입찰참가 확약서 제출 : 해당없음

    13

    하도급 지킴이 이용에 관한 사항 : 해당없음

    14

    ○ 기타사항

    15

    2. 입찰참가자격

    2-1. 아래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이어야 합니다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반드시 나라장터 (G2B) 다음 분야의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기타자유업종 ( 업종코드 : 9999)

    중소기업기본법」제 2 조에 따른 소기업자 및「소상 공인 보호 지원에 관한 법률」제 2 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중소기업 범위 확인에 관한 규정」에 발급된 <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 > 소지한 .

    법인 등기부상 본점 소재지 ( 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 ) 입찰 전일부터 입찰일까지 ( 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 계속하여 강원도 소재한

    중소기업확인서 는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 (http://www.smpp.go.kr) ’에서 확인이 안 될 경우 입찰 참가자격이 없으며 ,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합니다 .

    - 다만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신청한 업체는 입찰참가가 가능하 나 다음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참가자격이 없습니다 .

    ) 제안서 제출일로부터 5 일 이내에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가 발급되지 않은 경우

    ) 발급된 소기업 · 소상공인확인서가 입찰참가자격의 기업구분과 다른 경우

    ) 발급된 소기업 · 소상공인확인서의 유효기간 시작일이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이후인 경우

    )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이후 소기업 · 소상공인확인서를 신청한 경

    2-2. ( ‘조세포탈 등을 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 관련 법령 * 따라 ‘조세포탈 등을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 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 없습니다 . 입찰자는 관련 법령의 ‘조세포탈 등을 자’ 호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입찰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 만일 서약내용이 허위로 판명될 경우 계약의 해제․해지를 당할 있고 ,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제한처분을 받을 있습니다 . 다만 ,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는 경우에는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서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

    * 지방계약법 적용 : 지방계약법 제 31 조의 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 93 조 제 1

    2-3.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관련 안내

    2-3-1. 등록장소 : 조달청 조달등록팀 또는 지방조달청 경영관리과 ( )

    2-3-2. 조달청의 경쟁입찰 참가자격등록은 수시로 가능하며 , 입찰참가를 위해서는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등록절차와 나라장터 (G2B) 이용안내는 정부조달콜센터 ( 1588-0800)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2-3-3. 입찰보증금 : 입찰보증금의 납부와 관련하여 입찰참가자는 반드시 입찰공고의 입찰보증금 내용을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 공동수급체의 경우 대표자는 반드시 입찰보증금 미납사실 부정당업자 제재이력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

    2-3-4. 안전입찰 : 전자입찰은 반드시 나라장터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자세한 사항은 안전 입찰서비스 유의사항 안내 참고 )

    이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 7 조 제 1 1-1 호에 따라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다만 , 안전 입찰서비스의 설치 및 작동 오류 등으로 안전 입찰서비스 사 용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 7 조 제 1 8 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웹방식 (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기존 웹브라우저 이용 ) 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2-3-5. 지문인식 :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 유의서」제 7 1 5 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다만 ,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 7 1 6 7 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3. 참고사항

    3-1.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 ( 공고서 , 제안서 , 검사유형 , 납품장소 , 기타 입찰 관련 사항 ) 대하여 입찰일 전에 반드시 확인·숙지하시기 바라며 , 확인· 숙지하지 않아 발생한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4. 공동계약 : 해당없음

    4-1. 공동이행방식일 경우 공동수급체 구성원 모두가 입찰에서 요구하는 입찰 참가자격을 갖추어야 하며 , 분담이행방식일 경우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담한 부분의 입찰참가자격을 갖추어야 합니다 .

    4-2. 공동수급협정서 제출마감 후에는 협정서를 제출하거나 변경 없으며 , 또한 공동수급협정서 제출마감 이전이더라도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에는 협정서를 제출하거나 변경 없습니다 .

    4-3. 공동수급협정서는 반드시 나라장터 시스템의 “입찰정보”를 이용하여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

    4-4. 대표자는 나라장터 시스템의‘조달업체업무 - 용역 - 투찰관리 - 공동수급협정서승 인’에서 공동수급협정서 승인여부를 확인 제출하여야 합니다 .

    4-5. 「지방자치단체 입찰 계약 집행기준 ( 행안부 예규 ) 」의 7 공동계약 운영 요령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된 결과에 대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5. 하도급계약 : 해당없음

    5-1. 사업의 하도급에 관한 사항은 사업과 관련된 하도급 개별법령 ( 하도급 거래 공정화에 관한 법률 ) 제안요청서 등에 명시된 바에 따릅니다 .

    5-2. 5-1 따른 명시사항이 없는 경우에는 계약체결 계약자와 수요기관 협의에 의해 정해진 바에 따릅니다 .

    5-3. 입찰자가 하도급을 하려는 경우에는 개별법령 , 제안요청서 , 계약자와 수요기관 협의에 의해 정해진 사항 등에 따라 하도급 승인방법 절차 등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

    5-4. 만약 하도급에 관한 제한규정을 위반하여 하도급을 하거나 발주 기관의 승인 없이 하도급을 하는 경우에는 관계법령 ( 지방계약법 ) 따라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있습니다 .

    6. 가격입찰서 제출 개찰

    6-1. 가격입찰서 제출

    6-1-1. 가격 입찰서는 나라장터에 의해 전자적으로만 제출 하여야 합니다 .

    6-1-2. 사업예산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 입찰 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

    6-2. 가격입찰서 개찰 일시 장소

    6-2-1. 개찰일시 : 제안서 기술능력평가

    6-2-2. 개찰장소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 나라장터 )

    7. 제안서 등의 제출

    7-1. 사업은 「조달청 협상에 의한 계약 제안서 평가 세부기준」에 따라 제안서 ( 증빙서류 포함 ) 반드시 입찰자 ( 공동수 급체의 경우 대표자 ) e- 발주시스템을 통하여 전자적으로만 제출 하여야 합니다 .

    7-2. 가격입찰서 , 제안서 어느 하나라도 미제출 시에는 입찰무효처리 됩니다 .

    ※ 가격입찰서와 제안서는 순서에 상관없이 제출 가능

    제안서 제출 서류는 다음과 같이 확인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

    정성제안서 , 정량제안서 1

    - 객관적 지표 자료 모든 내용을 포함하여 작성

    - 각종 평가 증빙자료는 제안서에 포함하여 제출

    입찰관련참고서류 ( 하나의 파일로 제출 )

    - 나라장터에서 출력한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1

    - 법인 등기사항 증명서 (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증 ) 1

    * 입찰무효사항인 ‘상호 또는 법인의 명칭’ 및 ‘대표자 ( 수인의 대표자가 있는 경우 에는 대표자 전원 ) 의 성명’ 확인용

    - 소기업·소상공인임을 증빙할 있는 서류 1

    -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 신청을 증빙할 있는 서류 1 ( 해당자에 한함 )

    *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발급받지 못한 업체에 한함

    ※ 상기 입찰관련참고서류는 입찰공고 이후에 발급한 자료를 제출

    7-3. 제안서 비교평가를 위한 조견표 작성

    조견표 등록일시 : 제안서 평가일시 까지

    제안서 비교평가를 위해 제안서 목차 , 평가항목별 조견표를 가급적 상기 록기한내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 만일 조견표를 미등록 시에는 비교평가가 불가하여 평가에 불이익을 받을 있습니다 .

    조견표 등록 방법 : e- 발주시스템 (http://rfp.g2b.go.kr) > 제안 > 제안내역확인 > 견표 버튼을 클릭하여 제출한 제안서의 목차 , 평가항목별 해당 쪽수 등록

    7-4. 제안서 온라인 제출 방법

    제안서는 “조달업체 매뉴얼”을 참고하여 제안서를 온라인으로 제출하여 주시기 바라며 , 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조달청 e- 발주시스템 유지·운영팀 (070-4056-6134, 6118, 6467) 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 e- 발주시스템 ( http://rfp.g2b.go.kr ) ⇒ 메인화면 ⇒ “조달업체 매뉴얼”

    - 정성적 제안서 : 제안서 제출메뉴 → 평가분야의 ‘정성제안서 ' 선택 제출

    - 정량적 제안서 : 제안서 제출메뉴 → 평가분야의 ‘정량제안서 ' 선택 제출 ( 정량평가 적용시 )

    - 제안 요약서 : 제안서 제출메뉴 → 평가분야의 ‘제안요약서 ' 선택 제출 ( 제안요약서 제출시 )

    - 기타서류 ( 입찰참가자격 확인서류 ) : 제안서 제출메뉴 → 평가분야의 ' 입찰서 기타서류 ' 선택 제출

    ※ 가격투찰 시 첨부파일 등록으로 제안서를 제출하는 것이 아님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기타 유의사항

    1. 제안서는 e- 발주시스템을 통해 제출하여야 하며 , 제안서를 임시저장 한 이후 반드시 시스템에 저장된 제안서를 다운로드하여 파일 이상여부 확인 후 최종제출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 최종제출 이후에는 제안서 제출내역 수정 및 제안서 다운로드 불가능

    2. e- 발주시스템을 통해 제출하는 제안서류 일체는 PDF 파일 형식으로 제출하여야 하며 , 총 용량은 200MB 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

    3. 입찰자는 반드시 제안서의 정상송신 여부를 확인 하여야 하며 , 미확인으로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4. 제안서 제출확인 방법

    ① 나라장터 공고상세 “제안서 제출 / 결과확인” 버튼으로 제안서 제출여부 확인

    e- 발주시스템 “제안 > 제안내역확인” 메뉴에서 제출여부 확인

    5. 제안서 제출 시 계약담당공무원의 제안관련 문의를 위하여 제안 담당자정보를 입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이름 , 전화번호 등 )

    6. 조달청 협상에 의한 계약 제안서평가 세부기준」제 6 조의 2 1 항 및 제 2 항에 따라 e- 발주 시스템을 통해 제출된 제안서를 기준으로 제출 여부를 판단함으로 제안서 ( 전자파일 ) 일시까지 e- 발주시스템 서버에 수신되지 않을 경우와 첨부 파일의 하자인 경우 제출하지 아니한 것으로 간주하며 , 제안서 미제출시 입찰 무효처리 됩니다 . , 평가참고자료 ( 제안요약서 , 발표자료 등 ) 미제출시 제안서와 제안서에 포함된 서류로만 평가합니다 .

    7. 「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제 11 ( 전자문서의 송신수신 ) 4 항 및 같은 법 행령 5 ( 전자적 형태의 입찰서 제출 ) 6 , 「조달청 협상에 의한 계약 제안서 평가 세 부기준」 6 조 및 제 7 조를 준용하여 처리합니다 .

    8. 우선협상대상자는 수요기관에서 요구할 경우 제안서 내용이 수록된 CD 또는 인쇄물형태의 제 안서를 추가 제출하여야 합니다 .

    8. 제안서 평가

    제안서평가 관련사항이 부득이한 사유로 변경될 경우에는 제안서를 제출한 입찰자에게 개별 통지 또는 나라장터에 공지 합니다 .

    평가기관

    정성 평가 : 조달청

    정량 평가 : 수요기관 , 조달청 ( 정량평가 항목 ‘경영상태’ )

    - ' 조달청 협상에 의한 계약 제안서평가 세부기 ' [ 별표 8] 의거 , 국가종 합전자 조달시스 템에 조회된 신용평가등급 으로 평가하며 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 에서 ‘신용평가등급 확인서’가 확인되지 않은 경우에는 최저등급으로 평가합니다 .

    - 정가격이 고시금액 미만인 입찰에서 입찰공고일을 기준으로 최근 7 이내에 사업 개시한 창업기업에 대해서는 신용평가등급 점수상의 배점 한도를 부여합니다 .

    온라인 평가 세부사항

    정성적평가 관련사항

    - 평가방법 : 평가위원이 나라장터에서 온라인으로 평가 합니다 .

    ( 온라인으로 기술평가를 실시하므로 별도 제안서 발표는 없습니다 .)

    - ( 정성적 평가 ) 항목별 배점에 대하여 매우우수 (100), 우수 (90), 보통 (80), 미흡 (70), 매우미흡 (60) 비율로 평가합니다 .

    온라인 평가 입찰자는 반드시 e- 발주시스템 > 제안평가 > 가사업 > 평가일시 , 질의응답 일시를 확인하시기 바라며 예정시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

    - 사 전 검 토 종료일시 : 2020. 03. 12. 14:40 까지

    - 평가위원 질의 종료일시 : 2020. 03. 12. 15:10 까지

    - 입찰자 답변등록 종료일시 : 2020. 03. 12. 15:40 까지

    입찰참가자는 평가일시에 실시간 모니터링을 통해 반드시 질의확인 및 답변을 등록해 주시기 바랍니다 .

    9. 협상대상자 선정 협상기준

    9 -1. 낙찰자 선정방법 : 협상에 의한 낙찰자 결정

    9-2. 협상은 제안서 기술평가 (80%) 가격평가 (20%) 종합평가한 결과 고득점 자순 으로 합니다 . 다만 , 기술능력평가 점수와 가격 평가점수의 합산점수가 70 이상인 협상적격자로 선정합니다 .

    * , 가격제안서 ( 입찰서 ) 입찰가격이 추정가격에 부가가치세를 더한 금액을 초과하는 자는 협상적격자에서 제외 합니다 .

    9-3. 기타 평가 관련 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의 5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 「조달청 협상에 의한 계약 제안서평가 세부 기준」에 의합니다 .

    입찰공고일부터 제안서 평가일까지 입찰자 ( 공동수급체 구성원 포함 ) 및 당해 입찰과 관련 하여 입찰자와 이해관계를 같이 하는 자 ( 제안서에 명시된 하도급자 , 협력업체 ) 의 소속 ㆍ직원이 당해 입찰과 관련하여 평가위원 ( 전문인력 명부 또는 전문 평가위원 명부에 등 재된 자 포함 ) 을 사전 접촉 ( ‘접촉’은 SNS, 문자 , e- 메일 등을 활용하여 의도적으로 평가위원에게 입찰자를 인식시키는 행위를 의미한다 .) 한 것이 사실로 확인된 경우 당해 제안서 평가 종합점수 ( 기술점수와 가격점수를 합산한 총점 100 점 만점 기준 ) 에서 5 점을 감점 처리합니다 .

    10. 입찰보증금

    10-1. 입찰보증금의 납부

    . 신용정보 관리규약 12 조에 의한 채무불이행 또는 금융질서 문란자인 경우 , 가격등락이 심하거나 불안정한 품목 또는 기타 계약체결을 기피할 우려가 품목으로 계약관이 입찰보증금 납부의 필요성이 있다고 결정한 경우에는 입찰금액의 100 분의 5 이상의 입찰보증금을 납부 하여야 합니다 .

    .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아 나라장터에서 부정당업자로 등록·확인된 자로서 제재기간 종료일이 입찰공고일로부터 최근 2 이내인 경우에는 부정당업자 제재기간 종료일이 입찰공고일로부터 2 이내에 포함된 전체 부정당업자 제재건의 총제재기간에 따른 다음 각호의 입찰보증금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 , 공동수급체의 대표자가 납부면제 대상이고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를 제출한 경우 , 당해 공동수급체 전원은 입찰보증금 납부면제 대상에 해당됩니다 .

    1) 총제재기간이 6 개월 미만 : 입찰금액의 100 분의 10

    2) 총제재기간이 6 개월 이상 ~ 1 미만 : 입찰금액의 100 분의 15

    3) 총제재기간이 1 이상 ~ 2 미만 : 입찰금액의 100 분의 20

    4) 총제재기간이 2 이상 : 입찰금액의 100 분의 25

    . 입찰자가 ' ' 내지 ' ' 해당하는 경우에는 금액을 입찰보증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

    . 상기 ' ' 내지 ' ' 에서 규정한 입찰보증금은 반드시 입찰일 전일 ( 공휴일인 경우 전일 ) 18:00 까지 본청 조달회계팀 또는 지방조달청 경영지원과 ( ) 납부하여야 합니다 .

    10-2. 납부면제 : 사항을 제외하고는 입찰에서 입찰보증금의 납부는 면제하되 ,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10-3. 입찰보증금의 국고귀속 사유가 발생하였음에도 납부하지 않은 경우에는 납부하지 않은 입찰보증금을 납부하여야만 입찰의 입찰보증금을 면제하고 입찰보증금 지급각서 ' 대체할 있습니다 .

    10-4. 입찰보증금 지급각서 제출방법 : 전자입찰시 정해진 서식에 따라 송신한 입찰서로 갈음합니다 .

    10-5. 국고귀속 :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 입찰보증금은「지방계약법 시행령」제 38 조에 의해 조치되며 ,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

    10-6. 공동계약의 경우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계약 집행기준 ( 행안부 예규 ) 」의 7 공동계약 운영 요령에 따라 납부하여야 합니다 .

    11. 입찰무효

    11-1. 지방계약법 시행령 39 4 , 동법 시행규칙 42 ‘지방자치단체 입찰 계약집행기준’의 입찰유의서 ' 2 12 ' 해당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

    11-2.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대표자 ( 수인대표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 각자 대표도 해당 )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합니다 . 이를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공동수급 구성원 전원 해당 )

    11-3.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42 입찰유의서 2 12 조에 정한 입찰무효 해당 여부 확인을 위하여 등록정보 확인을 위한 서류 ( 법인등기부등본 , 입찰대리인임을 확인 있는 서류 , 관련되는 면허 등을 증명하는 서류 ) 요청하는 경우 , 찰대상자는 관계서류를 조달청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

    11-4. 입찰참가자격의 판단기준일은 입찰참가자격등록 마감일 ( 기준일이 정해져 있는 경우에는 해당일 ) 이며 마감일 ( 일시가 정해져 있는 경우에는 해당일시 ) 까지 참가자격을 갖추지 않은 경우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12. 불공정행위 금지

    12-1. 입찰자 또는 계약상대자 ( 이하 조에서는 “입찰자 등”이라 한다 ) 입찰 낙찰 ,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에서 입찰 계약의 공정한 질서를 저해하는 다음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됩니다 .

    금품·향응 등의 공여·약속 또는 공여의 의사를 표시하는 행위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는 행위

    하수급인 또는 자재·장비업자의 계약상 이익을 부당하게 제한하는 행위

    밖에 입찰 계약 과정에서 공정한 경쟁을 저해하는 행위

    12-2. 입찰자 등은 12-1 호에 따른 행위가 「지방계약 법」제 6 조의 2 관계 법령에 위반되는 경우 해당 입찰․낙찰이 취소되 거나 계약이 해지․해제될 있고 , 입찰참가자격 제한 대상에 해당되는 경우 「지방계약법」제 31 관계 법령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을 있습니다 .

    12-3. 계약담당공무원은 12-1 호의 위반행위를 확인하기 위하여 입찰자 에게 관련 자료제출을 요청할 있으며 , 입찰자 등은 특별한 사정이 없는 적극 협조하여야 합니다 .

    12-4. 입찰자 등은 계약담당공무원이 12-1 ②호’의 위반행위의 확인을 위하여 12-3 ’에 따른 자료제출을 요청함에도 불구하고 협조를 하지 않는 경우 “부 당한 공동행위 고발요청 기준”에 따라 불이익을 받을 있습니다 .

    13. 하도급대금 직불조건부 입찰참가 확약서 제출 : 해당없음

    13-1.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지방계약법」제 31 조의 4 1 2 항에 의거하여 중앙관서의 장으로부터 「건설산업기본법」제 34 조제 1 또는 「하도급거래 공정화에 관한 법률」제 13 조제 1 항이나 3 항을 위반한 사실이 통보된 자로서 당해 입찰공고일이 위반사실 통보일로부터 1 이내인 것으로 확인된 때에는 「지방계약법」제 18 조에 따른 대가 지급시 “하도급대금을 수요기관이 하수 급인에게 직접 지급하는 것에 합의한다”는 내용의 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13-2. 13-1. ’에 따라 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하는 자는 입찰서 제출 하도급대금 직불조건부 입찰참가 확약서’ < 서식 1>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

    13-3. 13-2. ’에도 불구하고 ,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는 경우에는 자입찰서에 ‘하도급대금 직불조건부 입찰참가 확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

    14. 「하도급지킴이」 ( 정부계약 하도급관리시스템 ) 이용에 관한 사항 : 해당없음

    14-1.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입찰서 제출 < 서식 2> “「하도급지킴이」이용 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다만 ,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는 경우에는 전자입찰서에 “「하도급지킴이」이용 확약서” 내용을 포함한 것으로 보고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

    - 아울러 , 낙찰예정자는 계약담당공무원이 개찰 이후 확약서 제출을 별도로 요구하는 경우 제출하여야 하며 , 제출된 확약서는 계약서의 일부로서 력을 가집니다 .

    14-2. 낙찰을 받은 자는「하도급지킴이」를 이용 ( ‘표준하도급계약서’ 기반 ) 하여 하도급계약을 체결합니다 . 다만 , 하도급자와 수기로 하도급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도「하도급지킴이」에 등록하여야 합니다 .

    14-3. 또한 , 하도급 대금을「하도급지킴이」를 이용하여 전자적으로 지급하여야 합니다 .

    - 하도급대금 지급에 있어 , “인출 제한” 기능 사용에 대하여 수요기관과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

    - 수요기관의 하도급대금의 직접 지급 또는 적정 지급 여부 확인에 적극 응하여야 합니다 .

    14-4. 「하도급지킴이」이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나라장터시스템 - 하도급지킴 - 시스템 사용안내 ( 업체 ) ”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15. 기타사항

    15-1. 입찰공고에 대한 계약보증금 하자보증금은「조달청 내자구매업무처리규정」 48 조의 2, 59 조의 적용을 받습니다 .

    ( , 용역일 경우 계약보증금은「용역계약 일반조건」적용을 받습니다 .)

    15-2. 입찰은 지방계약법 시행령 8 2 항에 따라 예정가격을 작성하지 않습니다 .

    15-3. 동일가격 입찰에 대해 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하는 경우 전자조달시 스템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이 적용됩니다 .( 전자입찰특별유의서 15 )

    15-4. 입찰에 제출되는 서류가 사본일 경우에는 ' 사실과 상위 없음 ' 확인·날인 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

    15-5. 입찰참가희망업체가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입찰마감 24 시간 이전에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 ( 1588-0800) 장애해결을 위해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정부조 달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 있습니다 .

    15-6. 입찰과 관련하여 비리·불공정행위가 있는 경우 강원지방조달청 물자 구매과 ( 070-4056-8451 ) 조달청 홈페이지 (www.pps.go.kr →참여·민원→조달신 문고→진정·건의 ) 통하여 신고할 있습니다 .

    15-7. 입찰 계약과 관련하여 조달청 직원이 금품 , 향응 부당한 요구를 경우 조달청 청탁방지담당관 ( 감사담당관 ) 에게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15-8. 입찰에 참여한 자는 모두 「지방계약법」제 6 조의 2 따라 “청렴계약서”를 제출 것으로 간주합니다 .

    15-9. 용역입찰의 낙찰자는 근로자와 고용계약을 체결할 경우 「최저임금법 」제 10 1 항의 규정에 의하여 고용노동부 장관이 고시한 최저임금액 미만으로 약할 없습니다 .

    강원지방조달청 조달물자 계약관


    **공고원문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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