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편번호 : 42620
주소 : 대구광역시 달서구 이곡공원로 54( 이곡동 1301-1) 대구지방조달청 1 층
홈페이지 : http://www.pps.go.kr
전화번호 : 1588-0800
조달물자 ( 물품 ) 구매입찰 정정 공고
( 규격가격동시입찰 )
ㆍ입찰공고번호 : 20200221902 -01
ㆍ 공 고 명 : 미래산업사용성평가센터 5 차년도 연구장비 ( 기능적 근적외선 분광기반 뇌영상기기 ) 구입
ㆍ입찰마감일시 : 2020/03 /12 10 :00
ㆍ수 요 기 관 : 계명대학교 산학협력단
이 입찰 설명서는 조달청이 집행하는 입찰에서 입찰자와 낙찰자가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써 모든 입찰 희망자는 이를 열람하여야 합니다 . 이 입찰과 관련하여 추가로 문의할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
○ 입찰 참가 자격 등록 , 나라장터 시스템 : 정부조달 콜센터 ( ☎ 1588-0800 ) ○ 입찰 공고 , 개찰 , 계약방법 등 : 대구지방조달청 장비구매과 강병기 ( ☎ 070-4056-7978 ) ○ 수요기관 담당자 ( 규격 , 내역관련 ) : 이준무 ( ☎ 053-580-6159 ) |
이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다음의 입찰 설명서를 구성하는 공고서 및 각종 규정 , 규격서 등을 반드시 열람하고 숙지하여야 하며 ,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법령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 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사오니 , 본 입찰공고서의 규격서 및 계약 관련 규정을 철저히 숙지하신 후 입찰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
- 다 음 -
1. 물품입찰공고
2.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 조달청 고시 제 2017-13 호 , 2017.6.22)
3.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 조달청 고시 제 2019-24 호 , 2019.12.30)
4. ( 계약예규 ) 물품구매 ( 제조 ) 입찰유의서 ( 기획재정부계약예규 제 416 호 , 2018.12.31)
5. ( 계약예규 ) 정부입찰 ․ 계약 집행기준 ( 기획재정부계약예규 제 475 호 , 2019.12.18)
6 . ( 계약예규 ) 물품구매 ( 제조 ) 계약 일반조건 ( 기획재정부계약예규 제 415 호 , 2018.12.31)
7. 물품구매계약 품질관리 특수조건 ( 구매총괄과 -1492, 2018.05.24)
8. 물품구매 ( 제조 ) 계약 특수조건 ( 구매총괄과 -3818 호 , 2018.12.31)
9. 조달물자의 하자처리 등 사후관리에 관한 규정 ( 조달청 고시 제 2018-25 호 , 2018.12.28)
< 자료 검색 > 〘법령․계약예규 등〙 국가법령정보센터 홈페이지 (http://www.law.go.kr)/ 법령 또는 행정규칙으로 검색 〘조달청 고시․지침 등〙 조달청 홈페이지 (http://www.pps.go.kr)/ 정보제공 / 법령정보 ( 고시 , 공고 및 지침안내 등 ) 또는 업무별 자료 ( 내자구매 등 ) 에서 검색
※ 정확한 자료 검색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공고 담당자에게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
[ 유의사항 ]
▶ 본 입찰집행과 관련하여 입찰공고서와 규격서 ( 제안요청서 등 입찰 첨부서류 일체 ) 의 내용이 서로 다를 경우 입찰공고서가 우선 적용됩니다 .
▶ 본 건 관련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 ( 또는 적용례 ) 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
조달물자 ( 물품 ) 구매입찰 정정 공고
대구지방조달청 물품공고 제 20200221902 -01 호
입찰에 부치고자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
대구지방조달청 조달물자계약관
○ 정정 내용
구 분 |
당 초 |
변 경 |
개 찰 일 시 |
2020. 3. 6. 13:00 |
2020. 3. 12. 11:00 |
전자입찰 접수 개시일시 |
2020. 3. 4. 12:00 |
2020. 3. 10. 10:00 |
전자입찰 접수 마감일시 |
2020. 3. 6. 12:00 |
2020. 3. 12. 10:00 |
제안서 접수일시 |
2020. 3. 6. 14:00 |
2020. 3. 12. 13:00 |
입찰참가자격 등록기한 |
2020. 3. 5. 18:00 |
2020. 3. 11. 18:00 |
입찰보증금 납부기한 |
2020. 3. 5. 18:00 |
2020. 3. 11. 18:00 |
정정사항 |
코로나 19 예방을 위한 제안서 제출방법 변경 ( 제출방법 : 직접 방문 제출 또는 우편 제출 ) |
※ 기타 사항은 당초 입찰공고 내용과 같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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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계약은 청렴계약 ( 서약 ) 제가 적용됩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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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계약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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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 ( 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 ) 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
1. 금품․향응 등 ( 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 ) 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 ( 授受 ) 하지 않겠습니다 .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
4.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 4 조의 2 제 1 항제 2 호 위반 시에 아래의 손해배상액을 납부토록 하겠습니다 .( 국가계약법 적용 조달청 입찰 및 계약 건에 한함 )
- 입찰자 : 입찰금액의 100 분의 5 - 계약상대자 : 계약금액의 100 분의 1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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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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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구매관리번호 : 232060099-00
○ 수요기관 : 계명대학교 산학협력단
○ 계약방법 : 제한 경쟁
○ 세부품명 : 근적외선분광기
○ 수량 및 단위 : 1 세트
○ 분할납품 : 불가
○ 입찰방법 : 제한 ( 총액 ), 규격가격동시입찰
○ 납품기한 : 계약 후 90 일 이내
○ 인도조건 : 현장설치도
○ 추정가격 : 172,727,273 원 ( 부가세별도 )
○ 입찰건명 : 미래산업사용성평가센터 5 차년도 연구장비
( 기능적 근적외선 분광기반 뇌영상기기 ) 구입
○ 하자담보책임기간 : 1 년
○ 기타사항 : 공동계약불가
* 기타 세부사항 ( 상세수량 및 규격 등 ) 은 수요기관 요청문서에 의하며 전자입찰공고서에 첨부된 내역서 , 규격서 등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2. 입찰 ( 개찰 ) 일시 및 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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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찰 ( 개찰 ) 일시 : 2020/03/12 11:00
※ 가격개찰은 상기 개찰일시에도 불구하고 제안서 평가완료 후 진행
○ 입찰방식 : 전자입찰 ( 국내입찰 )
○ 전자입찰서제출 개시일시 : 2020/03/10 10 :00
○ 전자입찰서제출 마감일시 : 2020/03/12 10 :00
○ 제안서 접수일시 : 2020/03/12 13 :00
○ 개찰장소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 나라장터 )
○ 기초금액 및 입찰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이오니 입찰서 제출 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
3. 입찰참가자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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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음 각 호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이어야 합니다 .
①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 나라장터 ) 에 입찰참가자격등록 마감일시까지 근적 외선분광기 ( 세부품명번호 10 자리 4111540802) 로 입찰참가 등록한 자
② 「중소기업기본법」제 2 조제 2 항에 따른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 2 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 를 소지한 자
* 중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는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 상기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가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 ( http://www.smpp.go.kr ) 에서 확인이 안 될 경우 입찰 참가자격이 없습니다 . ○ 다만 ,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신청한 업체는 입찰참가가 가능하나 다음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참가자격이 없습니다 . - 제안서 제출일로부터 5 일 이내 에 중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가 발급되지 않은 경우 - 발급된 중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 가 입찰참가자격의 기업구분과 다른 경우 - 발급된 중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 의 유효기간 시작일이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이후인 경우 -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이후 중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 를 신청한 경우 |
◐ 「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 제 8 조의 2 에 해당하는 자는 위의 입찰참가자격을 갖춘 경우에도 해당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 |
◐ 아래 각 호에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위 입찰참가자격을 모두 갖춘 경우에도 동 입찰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 27 조의 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 12 조 제 3 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 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
- 입찰자는 같은 법 시행령 제 12 조제 3 항 각 호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입찰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 만일 서약내용이 허위로 판명될 경우 계약의 해제․해지를 당할 수 있고 ,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 ( 서약서 제출은 전자입찰 시 정해진 서식에 따라 송신한 입찰서로 갈음 ) |
3-1 . 주요 공지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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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찰 관련사항
* 본 입찰은 규격가격동시 입찰 로서 가격입찰은 전자입찰로만 가능하며 , 가 격입찰 서를 제출한 입찰자만 규격입찰서 ( 제안서 ) 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
* 규격 적격자가 2 인 이상인 경우로서 가격개찰 결과 예정가격 이하로 입찰한 자가 없을 때는 당해 규격적격자를 대상으로 다시 가격입찰을 할 수 있습니다 .
◐ 가격개찰 일시 및 장소
* 개찰 일시 : 상기 개찰일시에도 불구하고 규격입찰서 ( 제안서 ) 평가완료 후 개찰
* 개찰 장소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 나라장터 )
◐ 규격입찰서 ( 제안서 ) 기술평가 관련사항
* 평가기관 : 수요기관
* 제 안서 기술평가 일정은 제안서 접수 후 수요기관에서 별도 안내합니다 . 다만 , 별도의 공지 없이 서면으로 평가할 수도 있으니 평가 관련 사항은 반 드시 수요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 수요기관 연락처 : 계명대학교 산학협력단 이준무 ( ☎ 053-580-6159)
3-2 . 제출 서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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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가격입찰서 ( 전자입찰 )
* 가격입찰서는 나라장터를 통해 전자입찰로 제출
( 전자입찰서 접수일시는 2 번 항목 참조 ).
* 본 입찰 건은 규격가격동시입찰로서 가격입찰은 전자입찰로만 가능하며 , 가격입찰서를 제출한 업체만이 규격입찰서 ( 제안서 ) 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
◐ 규격입찰서 ( 제안서 ) 및 입찰관련 서류
* 제출일시 : 2020. 03. 12. 13:00
[ 정시에 일괄접수 / 접수시간 미엄수 시 제 안서 제출 불가 ]
* 제출장소 : 대구지방조달청 1 층 고객접견실 ( 담당 : 강병기 )
* 제출방법 : 직접 방문 제출 또는 우편 제출
※ 직접 방문 제출 시 상기 접수시간 및 장소에서 모든 참여업체의 제안서를 일괄접수 ( 정해진 시간 이전이나 이후에는 접수하지 않습니다 ) 하오니 시 간엄수 바라며 , 입찰참가자의 착오 , 실수로 인한 책임은 모두 입찰참가자 ( 업체 ) 에게 있사오니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
※ 우편제출 시 상기 제출일시까지 반드시 도착하여야 함 .
* 제출서류 [ 다음의 1), 2), 3), 4) 서류 ]
1) 나라장터에서 출력한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 등록증 1 부
2) 중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확인서 1 부
-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 까지 신청하였으나 발급받지 못한 업체는 ‘중소기업·소상 공인확인서’ 신청을 증빙할 수 있는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3) 입찰참가자격등록증에 입찰참가대리인으로 등록되지 않은 대리인 참석 시 아래 ( ① , ② ) 서류
① 직원확인용으로 4 대보험 중 어느 하나 가입증명자료 ( 최근 3 개월 이내 ) 1 부
② 위임장 및 재직증명서 각 1 부 ( 신분증 지참 )
( 위임장과 재직증명서에는 반드시 입찰참가자격등록증에 등록된 사 용 인감을 날인하여 주시고 , 미등록된 사용인감을 날인할 경우 사용인감계 와 법인인감증명서를 함께 제출 )
※ 단 , 입찰참가자격등록증에 입찰참가대리인으로 등록된 경우에는
신분증 만 지참하 여도 됩니다 .
※ 우편제출 시 상기 3) 관련 서류는 제출 생략
4) 제안서
- 제안서 ( 관련 증빙서류 포함 ) 10 부
- USB 또는 CD 2 개 ( 제안서 , 관련 증빙서류 등 모두 포함 , 조달청 보관용 포함 )
* 규격입찰서 ( 제안서 ) 구성 및 작성요령은 반드시 제안요청서를 참조 하시고 궁금하신 사항은 수요기관 담당자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 담당자 정보 : 입찰 및 계약 관련 사항 문의 및 서류 제출처
○ 담당자 : 대구지방조달청 장비구매과 강병기 ( 전화 : 070-4056-7978, 팩스 : 0505-480-1117 E-mail : pengkee@korea.kr)
○ 주소 : 우 )42620 대구광역시 달서구 이곡공원로 54
* 팩스 전송 시에는 반드시 구매담당자의 확인을 받아야 합니다 . * 우편송부 시에는 제출기한까지 조달청 문서접수처에 접수된 것에 한하여 유효하며 우송 중 분실 , 훼손 , 지연에 대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 입찰 시 제출되는 서류가 사본인 경우에는 ‘사실과 상위없음’을 기재 후 날인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 |
4. 입찰참가자격등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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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찰참가자격 등록장소 : 조달청 조달등록팀 또는 각 지방조달청 경영관리과
< 참가자격 등록 >
○ 조달청의 경쟁입찰 참가자격등록은 수시로 가능하며 , 입찰참가를 위하여 는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등록절차와 나라장터 (G2B) 이용 안내는 정부조달콜센터 ( ☎ 지역번호없이 1588-0800, FAX: 042-472-2297) 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 입찰보증금 >
○ 입찰보증금의 납부와 관련하여 입찰참가자는 반드시 본 건 입찰공고의 입찰 보증금 내용을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 공동수급체의 경우 대표사는 반드시 구성원사 ( 조합의 경우 지정조합원사 ) 의 입찰 보증금 미납사실 및 부정당업자 제재이력을 확인하여 입찰보증금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
< 안전입찰 >
○ 전자입찰은 반드시 나라장터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자세한 사항은 안전 입찰서비스 유의사항 안내 참고 )
※ 이 입찰은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 유의서」제 7 조 제 1 항 제 1-1 호에 따라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다만 , 안전 입찰서비스의 설치 및 작동 오류 등으로 안전 입찰서비스 사용이 곤란한 자는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 유의서」 제 7 조 제 1 항 제 8 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웹방식 (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기존 웹브라우저 이용 ) 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 지문인식 >
○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 유의서」 제 7 조 제 1 항 제 5 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 합니다 . 다만 , 지문 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 유의서」 제 7 조 제 1 항 제 6 호 및 제 7 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
5. 입찰보증금 , 계약보증금 , 하자보수보증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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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찰보증금 납부와 관련하여 입찰참가자는 반드시 아래 내용을 숙지하시고 입찰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① 입찰보증금의 납부
가 . 「 신용정보 관리규약」에 의한 채무불이행 또는 금융질서 문란자 는 입찰 금액의 100 분의 5 이상의 입찰보증금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
나 .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아 나라장터에 그 사실이 등록·확인된 자 ( 부정당 업자로 제재를 받은 사실이 있는 대표자 또는 그 대표자가 다른 업체에 고용되어 입찰에 관여하는 경우에는 그 사용자 포함 ) 로서 제재기간 종료일이 입찰공고일로부터 최근 2 년 이내인 경우에는 부정당업자 제재기간 종료일이 2 년 이내에 포함된 전체 부정당업자 제재건의 총제재기간에 따라 다음 각호의 입찰보증금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
1) 총제재기간이 6 개월 미만 : 입찰금액의 100 분의 10
2) 총제재기간이 6 개월 이상 ~ 1 년 미만 : 입찰금액의 100 분의 15
3) 총제재기간이 1 년 이상 ~ 2 년 미만 : 입찰금액의 100 분의 20
4) 총제재기간이 2 년 이상 : 입찰금액의 100 분의 25
다 . 입찰자가 ' 가 ' 내지 ' 나 ' 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둘 중 큰 금액을 입찰
보증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
라 . 상기 ' 가 ' 내지 ' 다 ' 에서 규정한 입찰보증금은 반드시 입찰일 전일 ( 공휴일인경우 그 전일 ) 18:00 까지 본청 조달회계팀 또는 각 지방조달청 경영관리과 ( 팀 ) 에 납부하여야 합니다 .
② 납부면제 : 위 사항을 제외하고는 본 입찰에서 입찰보증금의 납부는
면제하되 ,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③ 입찰보증금의 국고귀속 사유가 발생하였음에도 납부하지 않은 경우에는 납부하지 않은 입찰보증금을 납부하여야만 본 입찰의 입찰보증금을 면제
하고 ' 입찰보증금 지급각서 ' 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
④ 입찰보증금 지급각서 제출방법 : 전자입찰 시 정해진 서식에 따라 송신한 입찰서로 갈음합니다 .
⑤ 국고귀속 등 :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 입찰보증금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제 38 조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제 38 조 ) 에 의해 조치되며 ,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
⑥ 본 입찰공고에 대한 계약보증금 및 하자보증금은 「조달청 내자구매업무처리규정」 제 48 조의 2, 제 59 조의 적용을 받습니다 . ( 단 , 용역일 경우 계약보증금은 「용역계약 일반조건」 적용을 받습니다 .)
◐ 계약보증금
제 48 조의 2( 계약보증금 ) ①계약담당과장은 「국가계약법 시행령」제 50 조제 1 항 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제 51 조제 5 항에서 정한 계약보증금을 납부하게 하여야 한다 . ②제 1 항에서 정한 계약보증금에도 불구하고 각 중앙관서의 장 ( 지방자치단체의 장 , 공공기관의 장을 포함한다 ) 으로부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아 나라장터에 그 사실이 등록․확인된 자 (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은 사실이 있는 대표자 또는 그 대표자가 다른 업체에 고용되어 입찰에 관여하는 경우에는 그 사용자 포함 ) 로서 제재기간 종료일이 계약체결일로부터 최근 2 년 이내인 경우에는 부정당업자 제재기간 종료일이 계약체결일로부터 2 년 이내에 포함된 전체 부정당업자 제재건의 총제재기간에 따라 다음 각 호의 계약보증금을 납부하게 하여야 한다 . 1. 총제재기간이 6 개월 미만 : 100 분의 15 2. 총제재기간이 6 개월 이상 ~1 년 미만 : 100 분의 20 3. 총제재기간이 1 년 이상 ~2 년 미만 : 100 분의 25 4. 총제재기간이 2 년 이상 : 100 분의 30
◐ 하자보수보증금
제 59 조 ( 하자보수 보증금 ) ①계약담당과장은 물품 및 용역의 특성상 하자보수보증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에는 물품 ( 용역 ) 별 하자담보 책임기간을 정하고 계약상대자로 하여금 물품의 경우 계약금액의 100 분의 5, 용역의 경우 계약금액의 100 분의 2( 「국가계약법 시행규칙」제 72 조제 1 항 및 「지방계약법시행규칙」제 70 조제 1 항에서 정한 경우에는 그 금액 ) 에 해당하는 하자보수 보증금을 납부하게 할 수 있다 . 다만 , 「국가계약법 시행령」제 62 조제 4 항 또는「지방계약법 시행령」제 71 조제 4 항에 따라 하자보수보증금 전부 또는 일부를 면제할 수 있다 . 이 경우 하자보수보증금 지급각서를 제출하게 하여야 한다 . ②계약담당과장은 제 1 항에서 정한 금액에도 불구하고 각 중앙관서의 장 ( 지방자치단체의 장 , 공공기관의 장을 포함한다 ) 으로부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아 나라장터에 그 사실이 등록․확인된 자 (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은 사실이 있는 대표자 또는 그 대표자가 다른 업체에 고용되어 입찰에 관여하는 경우에는 그 사용자 포함 ) 로서 제재기간 종료일이 계약체결일로부터 최근 2 년 이내인 경우에는 부정당업자 제재기간 종료일이 계약체결일로부터 2 년 이내에 포함된 전체 부정당업자 제재건의 총제재기간에 따라 다음 각 호의 금액을 납부토록 하여야 한다 . 1. 총제재기간이 6 개월 미만 : 100 분의 6 2. 총제재기간이 6 개월 이상 ~1 년 미만 : 100 분의 7 3. 총제재기간이 1 년 이상 ~2 년 미만 : 100 분의 9 4. 총제재기간이 2 년 이상 : 100 분의 10 ③계약담당공무원은 제 1 항과 제 2 항의 하자보수보증금을 납부토록 할 경우에는 해당 물품의 대가지급전까지 수요기관에 납부하게 하여야 한다 . 다만 , 단가계약 체결 건에 대해 하자보수보증금을 일괄 납부하고자 하는 계약상대자의 경우 계약체결일 이후부터 필요한 시기에 조달청에 일괄하여 납부하게 할 수 있다 . ④계약담당과장은 제 1 항부터 제 3 항까지 규정의 하자보수보증 조건으로 계약을 체결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구매결의 및 입찰공고서에 하자보수보증 조건임을 표시하여야 한다 . ⑤계약담당과장은 수요기관이 긴급한 하자보수에 사용할 목적으로 하자보수보증금의 직접 지급을 요청하는 경우 , 보증기관에 대하여 해당 하자보수보증금을 수요기관의 지정계좌로 직접 지급하도록 할 수 있다 . |
6. 낙찰자 결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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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안서적격자 중 예정가격 이내 최저가 입찰자
◐ 예정가격
* 본 입찰의 예정가격은 15 개의 예비가격 ( 기초금액의 ± 2%) 중 4 개를 추첨하여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결정되며 , 예비가격 산출을 위한 기초금액은 입찰개시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http://www.g2b.go.kr) 에 공개합니다 .
◐ 개찰결과 가격입찰서가 동가인 경우 규격 제안서가 우위인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 제안서 평가결과도 동일한 때에는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 15 조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사용하여 최종 낙찰자를 선정합니다 .
7. 입찰무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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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 39 조 제 4 항 , 같은 법 시행규칙 제 44 조 및 「 ( 계약예규 ) 물품구매 ( 제조 ) 입찰 유의서」 제 12 조에 해당 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
* 유의사항
*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 ( 수인대표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 각자 대표도 해당 ) 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 대표자 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 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 입찰참가자격의 판단기준일은 입찰참가자격등록 마감일 ( 기준일이 정해져 있는 경우에는 해당일 ) 이며 마감일 ( 일시가 정해져 있는 경우에는 해당 일시 ) 까지 참가자격을 갖추지 않은 경우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 44 조 및 「 ( 계약예규 ) 물품구매 ( 제조 ) 입찰유의서」 제 12 조에 정한 입찰무효 해당여부 확인을 위하여 등록정보 확인을 위한 서류 ( 법인등기부등본 , 입찰대리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 관련되는 면허 등을 증명하는 서류 등 ) 를 요청하는 경우 , 낙찰대상자는 관계서류를 조달청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 |
8. 불공정행위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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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입찰자 또는 계약상대자 ( 이하 이 조에서는 “입찰자 등”이라 한다 ) 는 입찰 ․ 낙찰 ,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에서 입찰 및 계약의 공정한 질서를 저해하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
1. 금품·향응 등의 공여·약속 또는 공여의 의사를 표시하는 행위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는 행위
4. 하수급인 또는 자재·장비업자의 계약상 이익을 부당하게 제한하는 행위
5. 그 밖에 입찰 및 계약 등 과정에서 공정한 경쟁을 저해하는 행위
② 입찰자 등은 제 1 항 각 호에 따른 행위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 5 조의 3 등 관계 법령에 위반되는 경우 해당 입찰․낙찰이 취소되거나 계약이 해지․해제될 수 있고 , 입찰참가자격 제한 대상에 해당되는 경우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 27 조 등 관계 법령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
③ 계약담당공무원은 제 1 항 각 호의 위반행위를 확인하기 위하여 입찰자 등에게 관련 자료제출을 요청할 수 있으며 , 입찰자 등은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적극 협조하여야 합니다 .
④ 입찰자 등은 계약담당공무원이 제 1 항 제 2 호 위반행위의 확인을 위하여 제 3 항에 따른 자료제출을 요청함에도 불구하고 협조를 하지 않는 경우 “부당한 공동행위 고발요청 기준”에 따라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
9. 기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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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찰참가희망업체가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입찰마감 24 시간 이전에 조달청 정부조달 콜센터 (1588-0800) 로 장애해결을 위해 문의하시기 바라며 ,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정부조달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및 전자입찰 입찰자등록에 관련된 내용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http://www.g2b.go.kr) 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 입찰 및 계약과 관련하여 조달청 직원이 금품 , 향응 등 부당한 요구를 할 경우 조달청 청탁방지담당관 ( 감사담당관 ) 에게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 본 입찰과 관련하여 비리․불공정 행위가 있는 경우 장비구매과 (070- 4056-7987) 및 조달청 홈페이지 (www.pps.go.kr →참여․민원→조달신문고→진정․건의 ) 를 통하여 신고할 수 있습니다 .
* 본 공고에 의해 구매된 물품에 대한 A/S 부실 , 제품하자 등은 「조달물자의 하자처리 등 사후관리에 관한 규정 ( 조 달청 고시 제 2016-38 호 , 2016.11.08.) 에 따라 조달품질신문고 (www.g2b.go.kr, 1588-8128) 에서 처리 되오니 규정 내용을 충분히 숙지한 후 입찰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
대구지방조달청 조달물자계약관